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7z 압축풀기 시도하기

by 튀뷔 2015. 8. 24.


옛날에는 컴퓨터의 어떤 기능을 사용하려면 프로그램의 선택이 제한적이었다면 요즘에는 파일의 용량을 줄일 때만 해도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데 아무리 종류가 많다고 해도 그중에는 성능이 우수한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기 마련이죠? 저 역시 다양한 종류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7z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기에 탄탄하다는 것이 그 이유이죠. 각설하고 이번에는 7z 압축풀기에 대한 내용인데 혹시 생소한 확장자로 인해서 당황하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아래에 엮은 7z에 대한 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용량을 줄일 수 있느냐를 살펴봤을 때 7z는 다른 종류에 비해서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확장자입니다. 그래서 국내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7z를 지원하고 있죠. 하지만 저는 원조라 할 수 있는 세븐 집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7-zip.org'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구할 수 있는데 설치만 하면 일반적인 압축풀기와 똑같은 방법으로 7z을 풀 수가 있죠.



참고로 언급한 주소는 7z의 공식 홈페이지이며 영문으로 작성돼서 당황할 수 있지만 상단에서 개인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찾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 영문 페이지를 보면서 당황하는 것은 저뿐인가요?



혹시 7z를 다른 프로그램으로 살펴보고 싶다면 반디집을 활용해도 무방합니다. 반디집의 경우 7z을 살펴볼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7z을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원조는 아니기 때문에 반디집으로 7z을 만들면 몇 가지 특성의 차이는 있습니다.



지금까지 7z의 압축풀기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필요로 하고 있던 정보와 일치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보다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