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영어 듣기 공부법 써봅니다!

by 튀뷔 2015. 9. 28.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데 그나마 적은 노력으로 노련한 수준이 되려면 효율이 좋은 방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비록 제가 영어를 마음대로 구사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주변에서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분들의 조언에 근거한 영어 듣기 공부법에 대한 내용을 이번에 엮었으니 필요했었던 정보라면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일단은 듣기를 많이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다만 난이도의 선택이 효율을 좌지우지하게 되는데 학원 선생님의 말씀에 따르면 보통 많이 시도하고 있는 BBC를 시청하는 것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안 된다고 합니다. 애초에 조금도 들리지가 않는데 반복해도 의미가 없다는 것이죠.



즉, 일단은 느린 노래를 들어보거나 상황을 보면서 조금은 유추를 할 수 있는 영화로 듣기를 연습하는 것이 좋은데 처음에는 무작정 들으면서 내용을 받아 적은 뒤 나중에는 정답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틀린 부분에 있어서 발음을 반복적으로 듣기를 해주고 개인이 잘 알지 못하는 발음에 대한 분명한 인식을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들을 수 있는 단어와 문장이 많아지고 조금씩 속도가 빨라져도 이해를 할 수 있는 실력이 된다고 하는군요.



결론적으로 듣기 공부법의 핵심은 의미 없이 반복적으로 소리만 들어보는 것은 도움이 전혀 될 수 없으며 내가 놓치는 발음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반복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단어를 외우는 것과 다를 바 없죠. 좌우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