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가상메모리 설정, 부족 해결하기

by 튀뷔 2018. 4. 11.

간단한 가상메모리의 설정으로 부족을 해결하는 방법 안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PC 성능이 부족하다는 메시지를 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성능이 부족한 것일 수도 있지만, 보통은 관리의 부족인 경우가 많아요. 고로 장치를 바꾸지 않고, 몇 가지 간단한 가상메모리 설정으로 문제를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둬야 메모리 부족 현상이 나오지 않도록 대처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엮어봤습니다. 완벽한 방법이라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리소스 낭비가 심하거나, 세팅값의 문제로 가상메모리 부족 현상이 있을 땐, 분명 참고할 수준의 정보는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Pause Break]을 눌러주세요.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시스템 항목을 눌러도 됩니다. 그리고 시스템 화면에서는 왼쪽의 고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 고급 시스템 버튼을 누른 뒤에는 고급 탭이 맞는지 확인하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제 또 다른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변경 버튼을 누르고, 추가 화면 상단에 있는 체크를 풀어주면 됩니다. 이미지에 클릭 위치를 표시했으니, 하단 그림을 클릭해서 확대한 뒤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라요.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사용자 지정 크기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각각의 값을 권장 크기로 맞춘 뒤 적용이나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재부팅을 해야 반영된다는 내용이 나오는데, 재부팅을 하는 것은 따로 얘기하지 않아도 되겠죠?



▼ 여담으로 리소스 낭비가 심한 상태일 수 있으니, 윈도우 클리너와 같은 툴을 쓰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