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붙이기 웹도구 활용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로 붙여주는 작업을 하고 싶다면, 포토샵이나 그림판을 활용하면 됩니다. 다만, 이런 툴을 사용하게 되면 완벽히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는 있겠지만, 작업이 꽤나 번거로워질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사진을 붙이고 합치는 기능을 지원해주는 페이지의 활용을 권장하는 편이에요.

 


세세한 설정까지 할 수는 없겠지만, 선택폭이 넓기 때문에 꽤나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대상으로 같은 작업을 반복할 땐 특히나 효율적이죠. 다만, 페이지 기능을 쓰는 것이라 해도 최소한의 사용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아래 사진 붙이기에 대한 내용들을 엮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 도구가 있는 페이지 주소는 바로 아래쪽에 적어두었습니다. 페이지 이동을 하면 되겠죠? 그리고 페이지에서는 초록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초록색 버튼을 누른 뒤에는 왼쪽의 카테고리 목록을 확인해주세요. 여기서 어떻게 사진을 붙일 것인지 모양을 선택할 수 있는데, 다양한 모양이 준비되어 있으니, 분명 마음에 드는 모양도 있을 것입니다.



▼ 모양을 선택한 뒤에는 페이지 상단의 OPEN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작업할 대상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 한 번에 여러 장을 업로드할 수 있으니, 작업해야 할 여러 개의 파일은 한 번에 선택해서 업로드를 해주세요.



▼ 업로드를 하고 오른쪽에 업로드 결과물이 나왔다면, 각각의 항목을 드래그해서 미리 정해둔 모양의 칸칸에 추가해주면 됩니다.



▼ 이렇게 작업을 한 뒤에는 상단의 SAVE를 눌러서 저장해주세요. 참고로 왼쪽에서 세부 설정을 할 수도 있으니, 기능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지의 기능으로 사진 붙이기를 하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