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superfetch 서비스 윈도우10 종료하기

by 튀뷔 2018. 4. 17.

컴퓨터에서 superfetch의 서비스를 윈도우10에서 종료하는 방법 안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보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인데, SSD 장치에서는 사실상 효과가 없는 수준이고, 저사양의 PC에서는 오히려 반응 속도를 늦추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고로 상황에 맞게 superfetch 서비스를 비활성화로 전환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럼 어떻게 해야 superfetch 종료를 할 수 있는고 하니, 그냥 클릭 몇 번만 해주면 됩니다. 세세한 과정은 아래 적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다만, 이번 글의 내용은 윈도우10 superfetch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다른 버전이라 해도 작업 과정은 비슷하니 superfetch 서비스를 끄고 싶을 땐 충분히 참고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럼 작은 실행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여기에 [services.msc]를 적은 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여러 개의 항목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제목에 적어둔 것과 동일한 이름의 항목을 찾고 더블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 더블클릭을 해서 설정 화면을 띄운 뒤에는 시작 유형을 수동 또는 사용 안 함으로 맞춰주세요. 그리고 상태 그룹의 중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혹시 나중에 다시 활성화를 해주고 싶다면,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맞추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여담으로 항목을 더블클릭했을 때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가 왕왕 있어요. 이럴 땐 항목을 우 클릭한 뒤에 속성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