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스카이프 다운로드 위치 살핍시다!

by 튀뷔 2015. 8. 28.


채팅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본적인 기능부터 음성과 영상으로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나 음성으로 작성된 메일까지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는 착한 프로그램이라 생각을 하는데 간혹 스냅샷이 저장되는 경로를 몰라서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스카이프 다운로드 위치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를 해보면 사진이 어디 있는지 몰라서 방황하게 되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깔끔하게 결론만 얘기를 하자면 바탕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 아이콘을 누르고 하드디스크, Users, 사용자, AppData, Roaming, Skype, Pictures를 따라서 이동하면 다운로드가 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어플 데이터 폴더가 보이지 않아서 찾을 수 없다면 숨김 폴더가 보일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숨김 폴더가 보이도록 변경하는 것은 일단 제어판을 들어갑니다. 참고로 제어판은 좌측 하단의 창문 모양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면 목록에 있습니다. 그리고 제어판에서 모양 및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폴더 옵션을 누르면 대화 상자가 하나 나타나는데 보기 탭을 누른 뒤 숨김 파일 및 폴더를 표시로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서 언급했던 다운로드한 사진이 있는 경로를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스카이프를 통해서 받은 파일의 다운로드 위치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이번에 엮은 다운로드 경로를 통해서 보고 싶었던 사진을 무난히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오류에 대한 정보를 다뤄볼 테니 혹시 오류로 인해 원활한 사용이 어려운 상황이 온다면 또 들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