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오픈캔버스 한글판 활용하기

by 튀뷔 2015. 9. 4.


예전에는 컴퓨터로 그림을 그린다고 하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사용할 수밖에 없을 정도로 선택폭이 좁았는데 요즘에는 상대적으로 다루기 쉽고 기능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종류가 상당히 많아지게 됐죠?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오픈캔버스가 아닐가 하는데 혹시 관심이 있는 분야라서 오픈캔버스 한글판을 필요로 하고 있었다면 아래 구할 수 있는 경로에 대해서 정리를 해두었으니 참고를 하면 무난히 컴퓨터로 그림을 그릴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가장 깔끔한 방법은 역시 'portalgraphics.net/oc'에서 배포되고 있는 정식 오픈캔버스를 받는 것이겠지만 문제는 이렇게 구한 오픈캔버스의 경우 한글판이 지원되지 않아서 사용하는데 거부감이 든다는 것이죠? 그래서 차선책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경로가 'avangs.tistory.com/757'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배포하는 오픈캔버스인 만큼 완벽히 안전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꼭 한글판으로 오픈캔버스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겐 거의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무조건 깨끗한 오픈캔버스라 할 수는 없지만 제가 받아보고 검사를 해본 결과에는 이상이 없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알기로는 위에 엮어둔 경로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오픈캔버스가 프리웨어로 사용할 수 있는 마지막 버전인데 혹시 더 높은 버전의 오픈캔버스를 무료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쉽지만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을 듯합니다.



기왕이면 오픈캔버스의 파일을 제가 공유하고 싶지만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도 있고 제가 아무리 검증한 오픈캔버스라 하더라도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그냥 위치만 정리해둔 것이니 오픈캔버스를 구하는 것이 다소 번거롭더라도 이해해주시길 바라며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