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미호뎐 시즌2 다시보기 사이트 3곳 및 1938 등장인물

by 튀뷔 2023. 5. 7.

구미호뎐 시즌2 다시보기 사이트 및 1938 등장인물

시즌1 인기 덕분인지 고화질이 빠르게 올라와서 구미호뎐 시즌2 다시보기 사이트 및 1938 등장인물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시즌1을 재미있게 봤는데, 저도 아직 시즌2는 시작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얼른 필요한 분에게 무료 사이트를 알려드리고 저도 보러 가려고 합니다.

고화질로 볼 수 있는 3가지 사이트 종류와 바로 가기 링크는 본문에 정리했으니, 1회부터 방영된 회차까지 보고 싶을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미호뎐-시즌2-다시보기-명장면


다시보기 사이트 무료 이용하기

2023년 5월 6일부터 방영을 시작했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오후 9시 20분이 되면 tvN에서 보여주는 드라마죠? 본방이 끝난 뒤에는 1~2시간 정도 지났을 때 다시 보는 게 가능합니다. 재방송을 기다리는 것보다 훨씬 빨라요.

구미호뎐-방영-장면


다시 보기 이용 시 참고 사항

다만, VOD 화질로 보려면 사이트 이용 정보를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해요. 그래서 이용 시 참고 사항을 올렸으니, 체크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1938-시청-정보

중요한 건 아니고 업로드된 구미호뎐 시즌2 다시보기 장면이 어느 순간 사라지기도 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이용하시면 아시겠지만, 사라진 회차는 몇 시간만 지나면 다시 나와요. 그래서 삭제가 되더라도 재방송을 기다리는 것보다 빠릅니다.

구미호뎐 시즌2 다시 볼 수 있는 곳 바로 가기

첫 번째 사이트

제목에는 3곳에서 고화질을 보는 게 가능하다고 했지만, 카테고리로 분류하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공식 업로드 루트를 따르는 방식이 있고, 다른 무료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죠.

우선 공식 루트부터 알아보고 다른 사이트를 정리할게요. 공식 루트는 U+ 모바일 TV를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tvN에서 방영하는 드라마이니, 티빙에서 볼 수도 있어요.

그리고 티빙은 무료 이용을 하는 방법이 있죠. 티빙에서 VOD 고화질 시청을 하고 싶을 땐, 엮어둔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티빙 회원가입이 귀찮을 땐, 두 번째 방법을 활용해 보셔도 좋아요.

두 번째 사이트

드라마-포스터

고화질 구미호뎐 시즌2 보는 곳

시즌1 결말 부분에서 시즌2를 염두에 둔 모습이 보였는데, 이렇게 빨리 1938이 공개될 줄은 몰랐습니다. 저도 아직 1화를 보기 전인데, 벌써 기대감이 올라오고 있어요.

포스터가 공개됐을 때부터 1화 방영 일자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새삼 느끼지만 이동욱 님은 정말 잘 생겼네요.

예전에 북방계 코랴크인 유전자가 섞였다는 인터뷰 내용을 본 적이 있는데, 아마 독특한 DNA도 영향을 준 부분이 있겠죠?


제대로 알아보는 구미호뎐 1938 등장인물

아무래도 재미있는 드라마를 볼 땐 사전 지식을 조금 알아두면 좋아요. 그럼 줄거리를 더 쉽게 따라갈 수 있고, 그만큼 몰입도 좋아지죠.

그래서 출연진과 등장인물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혹시 본격적으로 다시 시청하기 전에 몰입감을 높이는 준비 운동이 필요하시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글을 쓰다가 중간에 그냥 시간을 내서 그냥 구미호뎐 시즌2 다시보기 1화를 시청하고 왔습니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인물

주연-등장인물

시즌2로 넘어오면서 시즌1에 나온 등장인물 대부분은 빠졌습니다. 아무래도 시대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초자연적인 캐릭터 외에는 제외될 수밖에 없을 듯해요.

이연 역을 맡은 김동욱 님과 이랑 역을 맡은 김범 님은 그대로 출연합니다. 그리고 이연과 친구이거나 적인 류홍주 캐릭터(김소연), 류홍주를 짝사랑하는 천무영 역(류경수), 이연의 오른팔이라 할 수 있는 구신주 역(황희)과 선우은호 역(김용지)은 1938에서만 출연하는 캐릭터죠.

외에도 묘연각 기생인 난초 역(나현), 매화 역(김주영), 국희 역(강나언) 캐릭터가 있습니다.

조연-인물-모음

이랑과 러브 라인인 장여희 역(우현진)도 있고, 류홍주와 주종 관계인 유재유 역(한건유)도 있어요. 조연 캐릭터로 복혜자 역(김수진), 탈의파 역(김정난), 현의웅 역(안길강), 가토 류헤이 역(하도권), 사이토 아키라 역(임지호)이 나옵니다.

등장인물을 텍스트로 하나씩 정리하다 보니 엄청 많은 캐릭터가 출연하는 듯한데, 사실 시즌1보다 캐릭터 2명이 적어요. 고로 인물 관계도가 이해하기 어려워서 스토리를 놓치는 일은 없습니다.

참고로 시대 배경이 바뀐다는 얘기를 넌지시 했었는데, 1938이라는 제목처럼 해당 연도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즌3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제작 예정 소식은 있어요. 만약 예정대로 제작한다면 시즌3은 조선시대 배경으로 줄거리가 이어질 듯해요.

인물 간 관계도

글자로 정리한 등장인물이 복잡하게 느껴질 땐, 드라마 속 줄거리에서 어떤 관계를 맺었는지 보면 됩니다. 구미호뎐 1938에 나오는 인물 관계도는 그림 하나도 완벽하게 설명할 수 있어요.

인물관계도-설명


구미호뎐 시즌2 더 알아보기

드라마 출연진과 캐릭터까지 알아봤으니, 기왕 알아보는 김에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드라마 제작이나 시청률도 한 번 훑어보는 시간을 가져봐요.

시청률 비교하기

1938은 1회 평균 시청률이 6.5%로 출발했습니다. 시즌1은 5.8%로 시작했으니, 조금 더 좋은 결과를 만드는 중이죠.

1화-최고-시청률

그리고 시즌1은 첫 회 방영을 했을 때 시청률이 제일 높았고, 회차를 거듭할수록 시청률이 오히려 떨어졌어요. 그러나 중반을 넘어서면서 다시 시청률이 뛰었죠.

그래서 시즌1은 결말 부분에서 5.8%로 1회와 동일한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고 시청률 역시 5.8%였어요. 아무래도 중간에 스토리가 산으로 간다며 이탈하신 분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어요.

하지만 시즌2는 다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이번에 구미호뎐 1938 시즌2를 보면 시작부터 시청률이 높고, 흥미진진해요.

  • 1회는 맛보기 정도로 간단하게 시작했다고 얘기하시는 분도 있었지만, 저는 1화부터 집중력이 높아지는 스토리였다고 생각해요.

극본은 시즌1과 마찬가지로 한우리 님이 맡았지만, 연출에서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회차를 거듭하면서 시청률도 점점 오르는 형태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이번 1938은 나지현 님과 함근호 님이 PD 자리를 맡았고, 연출은 시즌1과 동일하게 강신효 님과 조남형 님이 맡았습니다.

류홍주-캐릭터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줄거리와 시청률 관계

앞에서 시작이 마음에 들었다고 얘기했지만, 다시보기를 하면서 아쉬운 부분도 보이기도 했어요. 시즌1과 비교하면 로맨스가 살짝 약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더 진행되면서 달라질 부분이기는 하지만, 1회에서는 로맨스보다는 원래 시간으로 돌아가려는 이연 모습이 더욱 중점적으로 다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여담으로 시즌1 여주로 활약한 조보아 님은 특별 출연으로 모습을 잠깐 비춰줄 예정이라 해요. 이 부분도 엄청나게 기대하는 중입니다.

몇부작 방영 일정

참고로 시즌1은 16부작으로 제작했지만, 이번 구미호뎐 시즌2는 14부작 예정입니다. 몇부작인지 궁금하셨다면, 14부작으로 알아두시면 될 듯해요.

아주 가끔 제작 일정과 달리 회차가 줄어들거나 연장되는 드라마가 있지만, 구미호뎐에서 제작 계획이 바뀔 확률은 아주 낮다고 봐요.

1기보다 2화가 줄어든 상황이니, 스토리 진행은 상대적으로 조금이나마 더 빠르지 않을까 합니다. 1기에서 중간에 시청률이 떨어진 원인으로 꼽히기도 했었던 속도감이 1938에서 보완되겠죠?


요약

경성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작품이라 그런지 모던 보이와 보던 걸, 한복이 자주 보입니다. 그런데 출연자가 하나같이 화려한 인상을 풍기는 분이라 그런지 어떤 스타일도 잘 소화하시더라고요.

덕분에 캐릭터 매력이 더 짙어진 듯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이렇게 구미호뎐 시즌2 다시보기 방법과 등장하는 인물, 시즌1과 비교한 시청률 추이, 방영 일정까지 알아봤습니다.

두터운 매니아층을 갖고 있는 작품이고, 도깨비처럼 판타지 드라마를 선호하신다면 무조건 좋은 선택이 될 거로 생각해요.  저 역시 도깨비 드라마에 심취했었고, 비슷한 성향의 캐릭터를 이동욱 님이 연기한다는 얘기를 듣고 구미호뎐을 보기 시작했었죠!

비록 지금은 넷플릭스 방영 소식이 없지만, 넷플릭스에도 얼른 풀리면 좋겠군요. 그럼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