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nvidia 설치

by 튀뷔 2017. 7. 11.

그래픽카드에서 드라이버의 업데이트와 nvidia의 설치를 해주는 과정 안내



장치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한다면, 장치의 성능은 십분 발휘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치 소프트웨어는 항상 최신 버전을 맞춰주는 것이 좋아요. 문제는 어떻게 최신 버전을 맞추느냐는 것인데, PC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는 것 정도는 간단합니다.



자동 검색과 설치를 해주는 툴은 상용이기 때문에 수동으로 nvidia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하며, 수동으로 하는 방식도 전용 소프트웨어를 쓰거나 파일을 따로 받는 방법으로 구분이 됩니다. 이번에는 엔비디아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과정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해보세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nvidia 설치



우선 키보드의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눌러주세요. 단축키가 먹히지 않을 땐 제어판의 시스템 및 보안에 있는 시스템을 눌러도 됩니다. 그리고 시스템 화면에서는 왼쪽의 장치 관리자를 눌러주세요.





장치 관리자 화면에서는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누르고 모델 이름을 확인해주세요. 저는 GTX550이 나오는군요.





엔비디아 주소 : 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이제 위에 적어둔 주소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제품 계열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550이니 500 시리즈를 맞췄습니다.





검색을 누르면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는 동시에 다운로드가 보이는데, 당연히 버튼을 누르면 되겠죠?





바로 파일이 받아지면 좋을 텐데, 약관에 동의를 한 번 해주어야 합니다. 약관 내용을 읽고 다운로드를 피하는 경우는 없을 테니, 그냥 동의를 눌러주세요.





이제 받은 파일을 실행하고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를 해주세요. 과정 자체는 간단하니 제가 설명할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그래픽카드의 장치 툴을 준비하는 과정을 적었는데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