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기침에 좋은 과일 핵심 정보

by 튀뷔 2015. 10. 31.


기침에 좋은 과일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고 있으면 요즘처럼 환절기에 챙겨 먹음으로써 건강을 지킬 수가 있는데 이번에 건강에 챙기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한 번 엮어봤습니다. 다만 사전에 하나 알아두어야 할 부분이 있는데 아래에 엮은 내용은 말 그대로 도움이 되는 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가벼운 증상을 가라앉힐 수는 있겠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수준이라면 바로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라는 것입니다.



그럼 기침에 좋은 과일과 관련한 정보에 대해서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얘기를 해보자면 모과, 살구, 바나나 정도라 할 수 있습니다. 모과는 기관지 질환을 치료하는 것으로 상당히 잘 알려진 종류인데 따듯한 차의 형태로 마셔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기관지뿐만 아니라 피로회복과 신경통, 설사에도 효과가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섭취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살구는 기침에 좋은과일로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장의 운동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약간의 독성이 있는 과일로도 알려진 만큼 너무 많은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바나나는 점액 다당류와 지질 및 식이 섬유의 복합적인 작용을 통해 목을 촉촉하게 만들어서 통증을 사라지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외에도 비파나 귤, 배도 좋은 종류로 알려져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저는 환절기가 되면 항상 목이 아픈 편인데 매번 생강차와 배도라지즙을 써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혹시 아직까지 생강차와 배도라지즙을 써본 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형태라 할 수는 없지만 조금 번거로울 수 있더라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꼭 한 번쯤 섭취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서두에서 언급을 하기도 했었지만 이런 식품들을 먹어주는 것은 비교적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 통하는 방법이며 건강한 상태에서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들어줄 수는 있지만 이미 탈이 났을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가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똑똑한 선택입니다. 건강은 자고로 건강할 때 지켜야지 어딘가 탈이 났을 때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하려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선택이 될 수 있죠. 각설하고 지금까지의 정보가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유익한 내용이 될 수 있었기를 바라며 기침에 좋은 과일에 대한 정보는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