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존 버텨야 산다 시즌2 다시보기 시청하는 루트 1군데 안내

by 튀뷔 2023. 6. 21.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2 다시보기 시청하는 루트 안내 정보입니다. 시즌1이 성공적인 마무리를 하면서 새로운 시즌이 제작되기 시작했고, 벌써 새로운 편이 공개되는 중인데, 앞선 1을 재미있게 보셨다면 2는 무조건 재미있으실 거예요.

그래서인지 더존 버텨야 산다 시즌 2 다시 보기 시청하는 루트 안내를 찾는 분도 부쩍 늘었어요. 아무튼, 부담 없이 보는 게 가능한 좌표를 본문에 엮었어요.

물론 고화질로 보는 게 가능하고, 버퍼링 때문에 짜증 날 일도 없어요. 공개된 모든 회차를 보는 게 가능하니, 시리즈가 궁금할 때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더존-버텨야-산다-시즌2-다시보기-광수


편하게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2 다시 보는 곳 한 군데 활용하기

유리-재석-광수-모음

예능 다시보기 하는 한 군데 정보

시즌2를 볼 수 있는 곳은 몇 군데 있는데, 어떤 종류를 먼저 정리하는 게 좋을지 고민하다 공식 루트부터 적어보려고 해요. 그 뒤에 다른 방식도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버텨야 산다 시리즈는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작품이에요. 이번 시즌2 역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이기 때문에 공식 루트는 디즈니 플러스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디즈니 플러스는 무료 이용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OTT에는 시즌1조차도 없는 상황이니, 이번 시즌2 역시 다른 OTT에 올라올 확률은 없을 듯해요.

아참, 그러고 보니 기본 편성 정보를 얘기하지 않았군요. 서바이벌 웹 예능으로 프로그램 상세 정보는 디즈니+ 편성 내용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물론 시즌1 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어요.


또 다른 더존 시즌2 보는 곳 한 군데 바로 가기

웹 예능 다시 보는 루트 모음

공개-회차-정리

넷플릭스 이용자가 그랬던 것처럼 디즈니 플러스도 파티를 구해서 부담을 낮추며 더존 버텨야 산다 시즌2 다시보기를 하는 게 가능합니다. 아니면 간단한 조건을 맞춘 뒤에 평생 무료 이용을 하는 방식도 있어요.

그리고 디즈니 플러스 콘텐츠가 올라오는 다른 사이트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사이트는 비공식 루트로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에요. 그래서 이용하다 보면 생각보다 훨씬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디즈니는 이쪽 분야를 관리하는 데 혈안이 된 곳이라 다른 사이트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공식 루트를 사용해도 시즌2를 보는데 부담이 크지 않고, 조건을 맞추면 무료 감상까지 가능한데, 굳이 위험한 방법을 선택할 필요는 없을 듯해요.

여담으로 아마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가 다른 OTT에 올라올 일은 없겠지만, 만에 하나 다른 곳에 올라온다면 관련 정보를 담은 글을 새롭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즌2 보기 전 참고 정보

OTT 서비스에는 더 존 시리즈 외에도 다양한 시즌 드라마, 예능, 영화가 올라옵니다. 그래서 회원가입을 하더라도 시즌2를 따로 검색해서 VOD를 찾아야 감상할 수 있어요.

보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 생각하면 귀찮은데, 막상 해보면 디즈니 플러스가 단계 간소화를 잘해두었으니 크게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아요. 귀찮은 부분도 없습니다. 다만, 조금 더 편하게 VOD를 보고 싶다면 앞에서 엮어둔 정보를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담으로 다른 OTT처럼 TV 재생이 가능하고,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디바이스를 호환합니다. 그러니 시즌2를 볼 땐 편한 디바이스를 선택해서 재생하시면 될 듯해요.


더존 예능 관련 흥미로운 소식

시간이 지날수록 웹 예능을 익숙하게 챙겨보는 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존과 관련된 흥미로운 소식도 많아요. 시즌2를 챙겨보는 것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는 내용이지만, 재미 삼아 프로그램 부가 정보도 정리를 해볼게요. 그래도 괜찮겠죠?

시즌2 화제성 알아보기

웹 예능 프로그램은 일반 방송 프로그램과 달리 시청률이 따로 집계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화제성을 가늠할 땐, OTT에서 발표하는 자료를 보거나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봐야 해요.

그럼 지금 진행 중인 더존 시리즈는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는 중이고 하니, 집계 사이트에 따르면 시즌2는 국내 디즈니+ TV 쇼 부문에서 1위 자리까지 올랐습니다. 유재석이 나왔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잘 기획된 프로그램에 유재석이 합류를 한 걸까요? 어쨌든 화제성이 상당한 웹 예능 시리즈입니다.

게다가 이번 시즌2는 국내에서만 인기 있는 예능이 아니라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3개국에서 웹 예능 인기 순위 2위를 달성했습니다.

시즌1보다 성적이 더 좋아요. 확실히 이번 시즌2를 보면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 멤버 간 케미스트리가 더 좋아졌고, 시뮬레이션 속에 담긴 메시지가 묵직하다거나, 스토리텔링이 뛰어난 연출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작진부터 출연진까지 모든 부분이 발전해서 더 많은 사랑을 받는 건 당연한 듯해요.

명장면-모음

요즘 웹 예능에서 리얼 서바이벌 생존 프로그램 장르가 사랑받는 중인데, 다들 워낙 진지한 분위기를 보여줘서 보다 보면 숨이 막히는 경우가 있잖아요. 하지만 더존 시리즈는 생존이라 해도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면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다시 보기를 하게 되는 듯해요.

참고로 더존 시리즈를 담당한 PS는 조효진 님과 김동진 님입니다. 범인은 바로 너, 런닝맨, 패밀리가 떴다를 통해 유재석과 인연이 깊은 PD이기도 하죠. 제작한 프로그램을 보면 인기작이 정말 많아요.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

시리즈가 꾸준하게 사랑받는 건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따로 검색을 해봤더니, 더존을 사랑하는 분들의 의견은 대충 3가지 정도가 있었습니다.

다시 보기를 할 때 출연진 3인방이 보여주는 궁합이 좋다는 게 첫 번째 시청 포인트였어요. 인류를 대표하는 쫄보 캐릭터 유재석과 포기 전문가 이광수, 카리스마로 오빠를 잡는 행동 대장 권유리가 뭉쳐서 보여주는 시너지 효과가 상당하기는 해요. 개인적으로 멤버가 더 많았으면 오히려 재미는 떨어졌을 듯해요.

그리고 프로그램 컨셉 자체가 독특하고 매력적이라서 보게 된다는 시청자도 있었고, 전국구 로케이션을 다루면서 버티기 미션을 한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재미 요소와 관전 포인트를 분석하기보다 그냥 보고 있으면 생각 없이 웃게 돼서 계속 찾게 되는 듯해요.


1화 줄거리 간단하게 살펴보기

1화-시작-장면

기왕 포스팅 주제로 잡은 웹 예능이니, 1화 정도는 간단하게 정리를 해볼까요? 시즌1과 마찬가지로 시즌2 역시 8개 시뮬레이션 상황을 설정하고, 유재석과 이광수, 권유리가 상상력 가득한 방식으로 생존하는 모습을 그립니다.

기본 컨셉은 시즌1과 동일하기 때문에 시즌2는 1화부터 빠르게 진행됩니다. 당진에서 시작하게 되고 핵심 키워드는 건강이에요. 그리고 제작진은 병원을 배경으로 극한 상황이 몰아치게 될 거라는 걸 알려줍니다.

병원복에 할머니 느낌 가득한 조끼를 입은 3인방은 병원으로 들어가게 되고, 처음에는 4시간만 건강하게 있으면 되니 쉽다며 행복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대로 끝나면 더존이 아니죠. 병원 안에는 건강을 위협하는 적들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엄청 리얼하게 흘러가는데, 3인방이 보여주는 리액션은 진짜 몰입감을 엄청나게 높여줘요.

당사자가 아닌 입장에서 3명이 병원에 앉아 4시간을 보내는 게 뭐가 힘들까 싶지만, 또 몰입해서 보다 보면 무서운 부분도 많고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것 같기는 해요. 게다가 이번 시즌2는 지난 시즌보다 스케일이 훨씬 커졌고, 제작진이 준비한 내용도 훨씬 리얼해서 더욱 어려운 미션이라 생각합니다.

시뮬레이션 장소로 인천도 나옵니다. 제작진이 멤버들에게 골프복을 입고 오라는 요청을 했는데, 골프장이 아니라 바다 근처에 도착한 멤버들이 나옵니다. 그런데 파도가 치기 시작하더니 바닥이 점점 잠기는 상황이 나옵니다. 환경 변화를 고려한 미션을 설계한 게 정말 신선했어요.

그리고 이번에도 보면서 느낀 게 여러 지역을 다루다 보니 배경 보는 재미가 좋았어요. 스튜디오 안에서 정해진 시간을 버티는 게 전부가 아니라 다양한 배경이 나오면서 프로그램 매력이 더해지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이번에 촬영을 기획하는 데 4달 정도가 걸렸고, 필요한 세트장을 제작하는 기간이 한 달 정도 걸렸다고 해요. 공을 들인 작품인 만큼 재미도 깊어지는 건 당연한 걸까요? 아무튼 지구 오락실과 함께 보기 딱 좋은 예능이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