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디스크 관리 - 프로그램 추천

by 튀뷔 2016. 7. 13.


컴퓨터의 저장 공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활용 목적에 따라 구역을 나눠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로 파티션을 나누거나 합치는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운영체제의 자체 기능을 활용해서 파티션을 조절할 수도 있지만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작업을 하고 싶거나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원한다면 아무래도 전용 소프트웨어를 준비하는 것이 좋죠. 문제는 디스크 관리를 지원하는 도구의 종류와 구하는 방법인데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를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권장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이름은 [Partition Wizard]이며 이미 많은 분들께서 활용하고 있는 도구이니 사용을 해보면 분명 만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도구를 쓰고 싶을 땐 공식 루트에서 다운로드를 해도 되지만 설치 과정을 거쳐야 하고 익숙한 언어도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 오래된 버전이라 해도 비교적 가볍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blog.naver.com/limit218/130133538861]의 자료를 받을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개인이 배포하는 파일이며 사전에 제가 다운로드를 한 뒤 스캔을 했을 땐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니 저장 공간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툴이 필요할 땐 안심하고 파일을 받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직접 파일을 공유했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빠르게 파일을 구할 수 있었겠지만 개인 배포는 문제가 될 수 있고 여기에 올려도 안전성은 확실하지 않아서 깨끗한 파일이 있는 주소를 적었으니 다른 곳을 들러야 한다는 번거로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설치를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받은 파일은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고 다루기 까다로운 도구가 아니니 제가 사용 방법을 자세히 적어두지 않아도 충분히 디스크를 나누거나 합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저장 공간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의 종류와 실행 파일이 있는 곳의 주소를 적었는데 빈약한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프로그램의 활용에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