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레쿠바 한글판 포터블 다운

by 튀뷔 2016. 3. 31.


실수로 컴퓨터에서 중요한 파일을 삭제했다고 해도 겉으로만 지워졌을 뿐 파일의 흔적은 고스란히 남아있기 때문에 레쿠바와 같은 툴을 활용하면 어느 정도는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빠르고 쉬운 작업을 위해선 한글판이 지원되면서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포터블이 좋겠죠? 그래서 한글판의 깔끔한 다운을 위한 글을 엮어보려 하는데 포터블과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는 팩이 필요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영양가도 없는 얘기로 글의 분량만 늘려가는 것보단 중요한 부분부터 정리를 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한글판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주소를 바로 알려드리자면 'minipol.tistory.com/38'입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개인이 배포하는 곳이며 레쿠바 한글판 포터블 다운을 하고 싶을 때 찾아가시면 됩니다.



공식 루트에는 포터블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개인이 공유하는 곳의 주소를 적었는데 바이러스에 대한 걱정으로 해당 한글판 파일을 꺼리는 분들이 있으실까 봐 제가 먼저 검증을 했습니다. 물론 스캔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며 포터블로 기능도 작동을 하니 주소를 적은 것이며 한글판이 필요하다면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여담으로 제가 한글판을 뿌렸다면 조금 더 빠르게 자료를 받을 할 수 있었겠지만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개인 배포는 자제를 했으며 어차피 제가 뿌려도 안전성은 확실하지 않아서 그냥 깔끔한 포터블이 있는 곳의 주소를 언급한 것이니 사용 과정이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지운 자료를 살려주는 레쿠바와 관련된 얘기해봤는데 빈약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한글판을 찾던 분들께서 무난하게 다운을 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다른 포터블에 관해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내용은 끝을 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