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만화보는 프로그램 (뷰어 사진 활용하기)

by 튀뷔 2018. 1. 1.

가벼운 만화보는 형태의 프로그램을 사진의 뷰어로 활용하는 정보 안내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이미지를 열어볼 수 있도록 해주는 툴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다만, 특징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선택을 할 땐 사용하는 이유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요. 예컨대 빠르게 여러 장의 이미지를 봐야 하는 만화보는 프로그램이 필요할 땐 품질에 중점이 맞춰진 툴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죠.



품질에 신경을 쓰는 사진 뷰어 프로그램은 당연히 로딩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장을 이미지를 빠르게 넘기는 작업이 필요할 땐 가벼운 정도를 먼저 살펴봐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꿀뷰를 권장합니다. 꿀뷰를 사진 프로그램을 쓰면 압축 파일도 바로 열어볼 수 있어요. 보다 세세한 정보는 아래 정리를 해보도록 할게요!



▼ 툴을 구하는 방법부터 얘기를 하자면, 아래쪽에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됩니다. 복사해서 브라우저 주소창으로 옮긴 뒤 출처를 지우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bandisoft.co.kr/honeyview



▼ 페이지에서는 가장 위쪽에 있는 파란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혹시 포터블을 쓰고 싶다면, 아래쪽에 준비된 버튼을 눌러주세요.



▼ 포터블 방식은 압축만 풀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고, 설치 방식은 설치 버튼을 누르면 툴이 준비가 될 거예요.



▼ 압축을 해제하는 과정은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고, 해제 메뉴를 클릭해주면 되니, 세세한 설명은 생략을 해도 되겠죠?



▼ 툴을 실행한 뒤에는 열람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화면에 파일을 추가하면 됩니다.



▼ 여담으로 툴 상단에 편의 기능도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