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미션오일 교체주기 비용 정보

by 튀뷔 2016. 1. 10.


자동차는 관리에 따라 승차감과 수명이 달라지게 되는데 비용이라는 부담이 있으니 수명이 줄어들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부품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미션오일을 바꿔야 할 교체주기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제가 카센터에 가서 알아본 교체주기에 대한 내용을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결론부터 얘기를 하자면 육만에서 십만을 교체주기라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 말인즉슨 후륜이나 사륜에 적용되는 디퍼렌셜은 육만이며 일반적인 경우는 십만까지는 안전하다는 의미라 할 수 있겠죠? 그런데 사실 이런 수치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션오일 교체주기 비용 정보의 핵심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얘기하는 시즌이 다가왔을 때 '점검'을 해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 자동차는 확인을 위한 스틱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로 밀봉된 상태이며 교체주기라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을 만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러니 안심하시고 십만이라 생각하시면 되며 1단에서 2단으로 넘어갈 때 충격 및 떨림이 심해졌다면 점검부터 해보시고 직접 눈으로 오염 정도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교체주기가 되어서 미션오일을 바꿀 땐 차종이나 방식에 따라 비용이 제각각인데 단순히 빼고 넣어주는 방식은 비용이 저렴하지만 실제로 교체되는 비중은 50%에 불과하기 때문에 순환식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으며 비용은 10만 원보다 조금 저렴한 수준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교체주기와 비용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엮어둔 글이 교체주기를 알고 싶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다음엔 방식에 따른 장점과 단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비용의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엮어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