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불가능한 곰플레이어 동영상 편집 자르기 인코딩정보

by 튀뷔 2017. 8. 22.

곰플레이어 동영상 편집 자르기 인코딩과 관련된 내용들 안내



곰플레이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디어 플레이어에 해당합니다. 즉, 미디어 파일을 실행하고 재생할 수는 있지만 내용을 수정하는 작업은 할 수가 없어요. 많은 분들이 지금도 인터넷에서 제목에 적어둔 곰플레이어 동영상 편집을 검색하고 있지만, 미디어 수정을 하고 싶을 땐 어쩔 수 없이 다른 툴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럼 곰플레이어 인코딩을 대신할 수 있는 다른 툴은 뭐가 있는고 하니, 예전에는 다음팟을 많이 사용했지만, 다음팟은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니, 이제는 곰플레이어 자르기를 대신하는 곰믹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고로 동영상 자르기를 하고 싶을 땐 불가능한 곰플레이어 동영상 편집이 아니라 곰믹스를 구해야 하며, 곰믹스를 구하고 다루는 것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 적어두었으니, 혹시 곰플레이어 동영상 편집에 대한 내용들을 찾아보고 있었다면 읽어보시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gom2.gomtv.com/release/gom_mix.htm


▼ 곰믹스는 위에 적어둔 주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노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설명을 생략할게요.



▼ 툴을 실행한 뒤에는 파일 추가를 눌러서 수정과 인코딩을 하고 싶은 영상을 추가합니다.



▼ 이어서 하단의 타임라인을 살펴보며 필요한 부분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지정합니다.



▼ 이제 [Ctrl + T]를 누르거나, 자르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필요한 부분만 남겨주세요.



▼ 드디어 결과물을 출력할 순서입니다. 오른쪽 아래의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 기본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따로 건드릴 내용이 없을 것 같아요. 시작을 다시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플레이어에 대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미디어 자료 수정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