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비디오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다운로드하기

by 튀뷔 2018. 1. 22.

안전하게 비디오카드에서 드라이버의 업데이트와 다운로드하는 과정 안내



PC 성능 최적화를 원한다면 사용하는 장치의 전용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기본이죠? 물론 그래픽과 관련된 장치도 예외는 아닐 거예요. 문제는 어떻게 다운로드를 하느냐는 것인데, 그냥 비디오카드 드라이버를 검색해주는 툴을 쓰면 됩니다.



사실 저는 직접 모델을 조회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비디오 업데이트를 해주는 방법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제가 모든 제조사를 한 번에 안내하는 것은 어려울 듯해요. 그래서 이번에 자동 검색 툴을 써서 비디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주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엮어볼게요. 혹시 장치 다운로드가 필요했다면 읽어주세요!



▼ 3DP Chip을 쓰면 되는데, 해당 검색 프로그램은 아래 적어둔 공식 카페를 통해서 받을 수 있어요.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버튼을 눌러주세요.


3dp.co.kr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야 하는데, 제휴 항목이 많을 수 있으니, 제휴 항목을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다른 부분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 툴을 준비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될 거예요. 그리고 장치가 로딩이 되는데, 그래픽 항목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 항목을 클릭하면 브라우저가 열릴 거예요. 그럼 브라우저의 내용을 확인하고 다운로드를 하는 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 받은 파일은 실행을 해주세요. 그럼 압축 해제 경로를 지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적당히 경로를 지정하고 OK를 누르면 됩니다.



▼ 압축을 푸는 과정까지 마무리가 되었다면, 이제 해제된 파일을 열고 장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됩니다. 검색 툴을 쓴다고 해서 과정 자체가 간단해지는 것은 아니라는 함정이 있군요.



좌우간, 이렇게 장치 성능 최적화를 해주면 됩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