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사진 붙이기 웹도구 활용

by 튀뷔 2018. 4. 17.

사진 붙이기 웹도구 활용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로 붙여주는 작업을 하고 싶다면, 포토샵이나 그림판을 활용하면 됩니다. 다만, 이런 툴을 사용하게 되면 완벽히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는 있겠지만, 작업이 꽤나 번거로워질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사진을 붙이고 합치는 기능을 지원해주는 페이지의 활용을 권장하는 편이에요.

 


세세한 설정까지 할 수는 없겠지만, 선택폭이 넓기 때문에 꽤나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대상으로 같은 작업을 반복할 땐 특히나 효율적이죠. 다만, 페이지 기능을 쓰는 것이라 해도 최소한의 사용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아래 사진 붙이기에 대한 내용들을 엮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 도구가 있는 페이지 주소는 바로 아래쪽에 적어두었습니다. 페이지 이동을 하면 되겠죠? 그리고 페이지에서는 초록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초록색 버튼을 누른 뒤에는 왼쪽의 카테고리 목록을 확인해주세요. 여기서 어떻게 사진을 붙일 것인지 모양을 선택할 수 있는데, 다양한 모양이 준비되어 있으니, 분명 마음에 드는 모양도 있을 것입니다.



▼ 모양을 선택한 뒤에는 페이지 상단의 OPEN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작업할 대상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 한 번에 여러 장을 업로드할 수 있으니, 작업해야 할 여러 개의 파일은 한 번에 선택해서 업로드를 해주세요.



▼ 업로드를 하고 오른쪽에 업로드 결과물이 나왔다면, 각각의 항목을 드래그해서 미리 정해둔 모양의 칸칸에 추가해주면 됩니다.



▼ 이렇게 작업을 한 뒤에는 상단의 SAVE를 눌러서 저장해주세요. 참고로 왼쪽에서 세부 설정을 할 수도 있으니, 기능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지의 기능으로 사진 붙이기를 하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