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아이폰 영화넣기 방법정리

by 튀뷔 2015. 10. 18.


사과 회사에서 출시한 기기나 프로그램을 써본 적이 없는 분들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것과 인터페이스의 구조가 달라서 어떤 작업을 할 때 막히는 부분이 왕왕 있는데 특히 아이폰에 파일을 추가하는 것은 방법을 몰라서 헤매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영화넣기의 경우 처음만 어려울 뿐 막상 절차를 알면 그 어떤 작업보다 쉽죠. 즉, 처음에 간단한 방법만 알아두면 되는데 이번에 개인적으로 가장 쉽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엮었으니 아이폰을 쓰면서 동영상을 추가하고 싶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iTunes를 활용해서 아이폰에 영화넣기를 하거나 파일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지만 동영상은 인코딩을 별도로 해주는 과정이 포함되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리고 과정도 귀찮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인코딩을 생략하고 아이폰 영화넣기를 해주면 과정이 수월해질 수밖에 없는데 인코딩을 없애고 아이폰에 동영상을 옮기려면 '다이렉트 플레이어'라는 앱을 쓰면 됩니다.



고로 아이폰 영화넣기를 할 땐 아이폰에 해당 앱을 설치하는 것이 우선이며 마켓에서 이름으로 찾아보면 간단히 깔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앱의 설치가 완료된 뒤에는 아이폰에서 실행을 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WIFI 전송'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터치하고 숫자로 구성된 주소를 파악합니다.



이어서 아이폰에 나온 주소를 컴퓨터의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본격적인 아이폰 영화넣기를 할 순서인데 아이폰으로 옮기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고 전송하기를 눌러주기만 하면 와이파이를 통해 바로 아이폰으로 동영상이 옮겨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아이폰으로 옮긴 동영상은 설치해둔 앱으로 바로 재생을 할 수 있죠.



다만 인코딩을 거치지 않고 아이폰에 영상을 넣는 것이라 용량 관리를 하는 것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간결해서 아이폰에 영상을 추가할 땐 항상 이 방법을 쓰죠. 각설하고 지금까지 아이폰 영화넣기에 대해 얘기했는데 다음에는 iTunes를 활용해서 아이폰에 파일을 추가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