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아이폰 용량 확인 사진 앨범 정리

by 튀뷔 2017. 4. 26.

아이폰에서 용량의 확인과 사진 및 앨범을 정리하는 과정 안내



요약 : 설정, 일반,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 저장 공간 관리를 순서대로 탭


사과 회사 제품을 처음으로 써보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인터페이스가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작업에 해당하는 아이폰 용량 확인도 어렵게 느껴질 수가 있죠.



이럴 땐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래서 도움이 되려 아래에 아이폰 사진 용량 확인을 하는 과정을 적어봤습니다. 혹시 아이폰 앨범 용량을 살펴보고 정리를 해주고 싶었지만, 눌러주어야 할 메뉴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설정 아이콘을 탭하는 것입니다. 톱니바퀴 모양으로 된 아이콘인데, 자세한 위치와 모양은 아래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정을 누른 뒤에는 일반이라 적힌 메뉴를 눌러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이어서 이번에는 저장 공간이라 적힌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면 됩니다. 눌러야 할 부분이 조금 많은 편이지만, 애초에 iOS가 어렵게 구성되지는 않았으니, 이미지 내용을 살펴보신다면 무난하게 과정들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적절한 버튼들을 눌렀다면,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딱히 기기에 데이터를 보관하는 상태가 아니라서 엄청나게 여유로운 수준이군요. 어쨌든, 확인을 한 뒤에는 저장 공간 관리를 탭합니다.





관리 메뉴를 누르면 기기에서 어떤 부분에 용량을 할애하고 있는지 세부적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불필요한 항목이나 비중이 큰 부분을 중점적으로 아이폰 용량 정리를 해주시면 되겠죠?





모든 항목을 설명할 수는 없으니, 사진을 정리하는 과정만 조금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그냥 사과 제품을 PC와 잭으로 연결하고 내PC를 켜면 됩니다.



그리고 DCIM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을 PC로 옮겨주면 됩니다. 물론 백업 위치는 자유롭게 선택하셔도 되며, 클라우드를 활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각설하고 아이폰 용량 확인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