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악보 그리는 프로그램 뮤즈스코어 다운로드하기

by 튀뷔 2016. 5. 6.


이유는 모르겠지만 예전보다 악보를 그리기 위한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게 되었는데 처음 입문을 한다면 어떤 툴이 적당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감이 있죠? 그래서 제가 보탬이 되려 비록 전문가는 아니지만 입문하시는 분들께서 선택하기 좋은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해보려 하는데 혹시 찾고 있던 내용이라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악보 그리는 프로그램 뮤즈스코어 다운로드하기


제목에서 힌트가 있지만 제가 추천을 하고 싶은 툴은 뮤즈스코어입니다. 누구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가벼운 데다가 충분한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죠. 아무래도 처음으로 악보와 관련된 툴을 다뤄보는 분들이라면 일단은 제한이 없는 종류가 좋겠죠? 좌우간 다운로드는 공식 페이지인 ‘musescore.org/ko’를 찾아가면 됩니다.



적어둔 뮤즈스코어의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프로그램 스크린샷 오른쪽에 초록색의 버튼이 있으며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은 뒤 보통의 툴과 같은 방식으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고로 더블클릭으로 파일을 실행하고 다음을 누르며 과정을 넘기면 됩니다.



실행한 뒤에는 어설프게 부분적으로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고 있는데 어차피 구조가 상당히 단순하기 때문에 손으로 그리는 것이 가능한 분들이라면 툴을 활용해서 악보를 그리는 것 역시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기왕이면 제가 악보를 제작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얘기하면 좋을 텐세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저는 이쪽 분야에 전문가가 아니라서 자세한 내용을 언급하기에는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을 것 같군요.



혹시 다음에 제가 악보를 그리게 되는 기회가 생기면 뮤즈스코어를 써보고 자세한 후기와 사용법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악보의 제작 기능을 지원하는 툴의 다운로드에 대해 정리를 했는데 빈약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악보 그리는 프로그램으로 작업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