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알집 분할압축 파일 나누기

by 튀뷔 2018. 1. 2.

만약 알집의 기능으로 분할압축을 하고 파일을 나누고 싶다면, 최소한의 정보만 알아두면 됩니다. 그냥 프로그램에서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 몇 가지만 알아두면 충분하죠. 그리고 풀어주는 방법도 마찬가지로 알집 분할압축을 해주는 것처럼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다만, 어떤 버튼을 눌러야 작업을 할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알집 압축을 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들을 적어보려고 해요. 혹시 파일 분할 압축을 해보고 싶었는데, 툴을 다루는 방법을 몰라서 작업을 미루고 있었다면, 하단에 엮어둔 알집 분할압축에 대한 정보를 읽어보는 것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우선 눌러야 할 자료를 준비하고 선택을 해주세요. 저는 임의로 20MB 정도의 자료를 하나의 폴더에 넣어서 과정을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 자료를 준비한 뒤에는 해당 자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릅니다. 그리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다른 부분은 무시하고 방식만 EGG로 수정해주세요. 그리고 크기를 적당히 지정합니다.



▼ 기본 설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이제 기다리고 있으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작업을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결과물이 나오는군요.



▼ 그리고 해제를 하고 싶을 땐 나눠진 모든 자료를 동일한 경로에 두고, 1번 파일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해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의 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