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알집 비번풀기 프로그램 활용하기

by 튀뷔 2016. 5. 8.


꼭 열어봐야 하는 압축 파일인데 암호가 세팅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적절한 툴을 써서 비번을 풀어주면 됩니다.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툴의 종류는 의외로 다양한데 놀랍게도 알집의 자체적인 도구를 쓸 수도 있죠. 다만 알집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선 사전에 알아둬야 할 내용들이 있는데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알집 비번풀기 프로그램 활용하기


자체 도구 사용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알집에서 자체적으로 도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든 버전의 알집이 지원을 해주는 것은 아지고 특정 버전 알집만 비번을 풀 수 있도록 해주는 상황이죠. 왜 이런 기능이 사라진 것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비번풀기를 하고 싶다면 7.13 버전의 알집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버전의 다운로드는 ‘goo.gl/XKPBSN’에서 할 수 있죠. 검증한 파일과 검증해둔 페이지이니 안심하고 찾아가셔도 됩니다. 다만 고유 주소가 길어서 짧게 만들었는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야 정상적인 연결이 가능하고 깨끗한 알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와 실행


적어둔 주소에서 7.13 버전의 설치 파일을 받았다면 실행한 뒤 보통의 프로그램과 같은 방법으로 깔아주면 됩니다. 다만 기존에 사용하는 알집이 있다면 설치 과정에서 최신 버전 파일의 교체를 할 것이냐는 문구가 나오며 이때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항목이 섞이지 않도록 제휴 프로그램의 체크 사항은 유심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능 활용


설치까지 완료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비번풀기를 할 순서인데 절차는 엄청 간단합니다. 그냥 알집을 실행한 뒤 압축열기 버튼을 누르고 비번을 알고 싶은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알집 상단의 실행 메뉴에서 암호찾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남은 과정은 비번에서 조금이라도 기억나는 부분을 체크하고 시작을 누른 뒤 기다리는 것이 전부입니다.



차선책


혹시 예전 버전의 알집을 쓰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트집이라는 전용 툴을 활용해도 됩니다. 구조는 비슷한데 공식 홈페이지인 ‘kippler.com/win/tzip’에서 받을 수 있으며 워낙 단순한 구조의 툴이라 자세한 정보가 없어도 무난히 기능을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알집 비번풀기에 대한 내용들을 다뤄봤는데 대단하고 엄청난 정보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찾아주신 분들께서 알집으로 암호 풀기를 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