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알 pdf 문자인식 이미지 ocr 활용법 안내

by 튀뷔 2017. 7. 26.

간단한 pdf 문자인식 이미지 ocr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의 소개와 활용하는 방법



PDF는 분명 글자가 입력되어 있는데, 문서 프로그램으로 불러올 수는 없습니다. 굳이 따지면 이미지에 가까운 포맷이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해서 문자를 하나씩 직접 타이핑하며 옮겨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몇몇 pdf 문자인식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죠.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작업 효율이 엄청 빨라질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사용 제한이 없는 툴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알 pdf 문자인식 기능을 한 번 활용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보통 OCR 기능은 상용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은데, 알pdf ocr은 사용에 제한이 없으며, 툴만 준비하면 언제든지 이미지 문자인식을 해볼 수 있죠. 툴을 구하는 과정이나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 혹시 pdf 문자인식 이미지 기능을 활용해보고 싶었다면, 아래에 정리를 해둔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다운로드는 네이버 자료실을 이용하면 됩니다. 주소는 아래 적어두었으며, 공식 루트에서도 안내하는 경로이니 안심하고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1846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세요. 제휴 항목 정도만 신경을 쓴다면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 툴을 실행한 뒤에는 PDF 생성을 눌러서 이미지파일을 선택하고 불러옵니다.



▼ 이제 상단의 편집 탭에서 인식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럼 플러그인 준비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기능 활용을 위해선 다운로드를 해주어야 합니다. 버튼을 누르고 페이지에서 설치하기를 눌러주세요.



▼ 플러그인도 준비가 되면, 다시 한 번 같은 버튼을 누르고 추가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 이제 저장만 해주면 됩니다.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