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엑셀 공백 없애기 빈칸 띄어쓰기 제거

by 튀뷔 2017. 1. 13.

엑셀에서 공백의 없애기와 빈칸 및 띄워쓰기를 제거하는 법



자료의 산술적 계산과 통계적 처리에 뛰어난 기능을 보여주는 툴인데, 애초에 자료가 제대로 입력되지 않는다면 계산을 할 수가 없습니다. 고로 셀에 있는 빈 공간은 계산 오류의 원인이 되니, 적당히 엑셀 공백 없애기를 해주어야 합니다.



문제는 어떻게 엑셀 빈칸 제거를 하느냐는 것인데, 아래 엑셀 띄어쓰기 없애기를 할 때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을 엮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편집 작업이 필요한 자료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키보드에서 [Ctrl + F]를 눌러줍니다. 몇 가지 방법을 통해서 엑셀 공백 제거를 할 수 있지만, 지금부터 소개할 내용이 아마 가장 간단한 작업을 하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2. 찾기 및 바꾸기 화면이 모니터에 띄워졌다면, 상단의 바꾸기 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찾을 내용에 띄어쓰기를 한 번 넣어줍니다.





3. 찾을 내용에 띄어 쓰기를 넣었다면, 바꿀 내용에는 아무런 텍스트도 입력하지 않은 상태에서 모두 바꾸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4.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했다면, 몇 개의 항목을 변경했는지 알려주는 대화 상자가 나올 것입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간단하죠?





5. 단축키가 먹히지 않는다거나, 메뉴의 위치가 필요하다면 홈 탭에서 찾기 및 선택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드롭되는 메뉴에서 바꾸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6. 혹시 모든 빈 칸을 없애는 것은 안된다면, 모두 찾기를 한 번 누르고 결괏값에서 불필요한 부분만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바꾸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한 팁이었지만 엑셀 공백 없애기를 하는 것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