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깜냥의 휴지통

엑셀 정렬 기준 데이터 사용자지정하기

by 튀뷔 2017. 11. 12.

깔끔하게 엑셀에서 정렬의 기준을 데이터에서 사용자지정하는 방법 안내



제목에 적어둔 툴은 입력된 값들을 산술적으로 계산을 한다거나, 통계적으로 처리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툴인데, 값을 정리하는 것에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툴의 기능 사용법을 알아둬야 원하는 형태로 엑셀 정렬 기준을 잡을 수가 있겠죠?



그냥 버튼 몇 가지의 위치만 알고 누를 수 있다면 엑셀 사용자지정 정렬을 할 수가 있는데, 빠른 작업을 원한다면 버튼 위치를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하단에 엑셀 데이터 정렬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봤어요. 고급 정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엑셀 정렬 기준을 잡는 것에는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편집해야 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할 내용들이 없어서 임의로 값을 입력한 뒤에 과정들을 진행해보겠습니다.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순서를 맞추고 싶은 범위를 선택해주세요. 클릭만 해도 되는데, 기왕이면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전체 범위를 선택해주세요.



▼ 범위 선택을 했다면, 홈 탭에서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가 됩니다.



▼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원하는 내용으로 맞춰주기만 하면 됩니다.



▼ 저는 2열을 중심으로 내림차순이 되도록 새롭게 정리를 해봤어요. 적용을 하니, 아래 이미지처럼 원하는 모습으로 배열된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만약에 두 개 이상의 조건을 맞춰준다면, 첫 번째 조건으로 우선 배열을 하고, 그 배열 안에서 두 번째 조건에 맞도록 배열이 되겠죠?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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