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엑셀 rank 함수 (순위 매기기)

by 튀뷔 2017. 12. 26.

깔끔하게 엑셀에서 rank의 함수로 순위를 매기는 방법 안내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 있으면, 입력된 데이터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정리할 수가 있죠? 물론 점수를 기준으로 등수를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할 수 있는 수식의 종류와 수식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야 엑셀 rank 함수를 적용할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 순위 함수를 적어주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한 번 해보려고 하는데, 제가 제목에 적어둔 MS의 문서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애초에 어렵고 복잡한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비전문가가 전달하는 엑셀 함수 순위에 대한 내용이라 하더라도 문서 작업을 할 때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데이터가 있는 문서를 열어주는 것입니다. 저는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아래 이미지와 같은 내용을 채운 뒤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했다면, 결과가 나올 셀을 선택하고, =RANK( 까지 입력합니다. 그리고 대상이 있는 칸을 클릭해서 좌표도 추가 값도 추가를 해주세요.



▼ 이어서 쉼표를 하나 붙이고, 데이터 그룹의 좌표를 적어주세요.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좌표 값이 알아서 입력될 거예요.



▼ 좌표를 적은 뒤에는 키보드에서 [F4]를 한 번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절대 값이 될 거예요.



▼ 절대 값으로 만든 뒤에는 괄호를 닫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리고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수식 범위를 넓혀주세요.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하단 이미지의 내용처럼 항목에 맞는 등수가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