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엑셀에서 rank의 함수로 순위를 매기는 방법 안내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 있으면, 입력된 데이터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정리할 수가 있죠? 물론 점수를 기준으로 등수를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할 수 있는 수식의 종류와 수식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야 엑셀 rank 함수를 적용할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 순위 함수를 적어주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한 번 해보려고 하는데, 제가 제목에 적어둔 MS의 문서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애초에 어렵고 복잡한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비전문가가 전달하는 엑셀 함수 순위에 대한 내용이라 하더라도 문서 작업을 할 때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데이터가 있는 문서를 열어주는 것입니다. 저는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아래 이미지와 같은 내용을 채운 뒤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했다면, 결과가 나올 셀을 선택하고, =RANK( 까지 입력합니다. 그리고 대상이 있는 칸을 클릭해서 좌표도 추가 값도 추가를 해주세요.
▼ 이어서 쉼표를 하나 붙이고, 데이터 그룹의 좌표를 적어주세요.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좌표 값이 알아서 입력될 거예요.
▼ 좌표를 적은 뒤에는 키보드에서 [F4]를 한 번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절대 값이 될 거예요.
▼ 절대 값으로 만든 뒤에는 괄호를 닫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리고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수식 범위를 넓혀주세요.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하단 이미지의 내용처럼 항목에 맞는 등수가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