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오류코드 0x800f081f 해결하기

by 튀뷔 2018. 2. 3.

PC의 오류코드에서 0x800f081f를 해결하는 과정 안내 정보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문제가 생기기 마련인데, 문제가 발생할 때 대화 상자가 나오고 그 상자 내용 안에 제목에 적어둔 번호가 있다면, 넷프레임워크 3.5 기능을 추가해주는 것으로 문제를 잡을 수 있습니다. 고로 오류코드 0x800f081f는 의외로 간단하게 잡을 수도있어요.



다만, 윈도우에 기능을 추가해주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아둬야 빠르게 0x800f081f 해결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오류 0x800f081f와 관련된 내용들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하는데, 사실 성공 확률이 100%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아래 적어둔 과정을 적용하면 오류코드 0x800f081f가 다시 생기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X]를 눌러주세요. 그럼 작업표시줄 위에 몇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하면 됩니다.



▼ 제어판 화면이 열리면 왼쪽의 기능 켜기 탭을 눌러주세요. 클릭해야 할 버튼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새로운 화면에서는 Net Framework 3.5의 하위 항목 두 개를 체크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가끔 기능 추가를 해도 문제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윈도우 키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services.msc]를 적어주세요.



▼ 명령어를 입력하고 서비스 화면이 열리면, 오른쪽에서 Windows Update를 찾고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 설정 화면이 열리면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맞춰주고, 상태 그룹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아무쪼록 컴퓨터에 찾아온 문제를 잡는데 조금은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