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윈도우10 아이콘 변경 바탕화면 수정하기

by 튀뷔 2018. 3. 19.

간단히 윈도우10에서 아이콘을 변경하고 바탕화면을 수정하는 과정 안내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모양은 알아보기 편하고, 사용하는데 큰 문제도 없지만, 식상한 느낌도 있죠? 그래서 PC 설정을 바꿔서 사용하시려는 분들도 많은데, 혹시 버튼의 모양을 바꾸고 싶다면, 간단히 윈도우10 아이콘 변경을 해줄 수가 있습니다.



다만,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을 해주는 방법이 아무리 쉽다고 해도 작업 과정을 전혀 모르면 어렵게 느껴질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을 바꾸는 것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려고 해요. 대단한 정보는 아니지만, 윈도우10 아이콘 변경을 할 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반적인 방법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작업 대상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속성 항목을 찾아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 속성 화면이 열리면 사용자 지정 또는 바로 가기 탭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화면 이동을 한 뒤에는 클릭해야 할 버튼이 바로 보일 거예요. 그 버튼을 누른 뒤 미리 준비해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 그리고 혹시 조금 더 특별한 방법으로 모양을 바꾸고 싶다면, 로켓독과 같은 툴을 써야 하는데,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을 거예요.


john-tears.tistory.com/359



▼ 그리고 내 PC나 휴지통과 같은 기본 버튼을 없애고 생성할 땐, 배경 공백에서 우 클릭을 한 뒤에 개인 설정을 눌러주세요.



▼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테마 탭으로 이동해서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