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취소 - 세팅 변경

by 튀뷔 2016. 6. 10.


요즘의 운영체제는 기본 설정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새로운 내용들이 있을 때 사용자의 의견을 따로 물어보지 않고 알아서 해당 내용들을 추가하게 되는데 이런 자동업데이트는 성능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고 귀찮기도 하죠? 그래서 윈도우10을 쓰는 분들께서 자동으로 새로운 내용들이 반영되지 않도록 기능을 끄고 취소하기 위한 정보를 찾는 것일 텐데 이번에 기능을 끄는 것에 대한 내용들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설정을 바꾸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컴퓨터의 전원을 켜고 바탕화면으로 진입을 합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눌러줍니다. 그럼 모니터 좌측 하단에 실행 화면이 띄워지게 될 텐데 여기게 [gpedit.msc]를 적은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설정 변경의 핵심인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나오면 좌측의 탐색기를 보며 [관리 템플릿, 윈도우 구성요소, 업데이트]를 진입하고 우측에서 자동업데이트 구성 항목을 찾을 후 더블클릭을 해줍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취소를 할 순서인데 아래 계속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더블클릭으로 세부 화면을 띄웠다면 좌측에서 [사용] 항목을 체크합니다. 마지막으로 좌측 하단의 박스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 뒤 [다운로드 및 설치할 때 알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모든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취소를 위한 과정들은 완료가 되죠.



진행해야 할 과정들을 텍스트로 적어두어서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취소를 하는 절차가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사실 클릭을 몇 번 해주는 것이 취소하는 작업의 전부이니 막상 개인 컴퓨터에 적용을 해보면 복잡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전혀 없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간단하게 윈도우10의 기본 세팅을 바꿔주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필력이 부족해서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글은 저의 준비가 너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이번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취소에 대한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조금 더 탄탄하게 자료를 준비해서 글을 새롭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