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윈도우10 태블릿모드 타블렛 설정

by 튀뷔 2017. 1. 19.

윈도우10에서 태블릿모드로 타블렛 형태를 설정하는 법



최신 버전의 운영체제는 데스크톱과 노트북에서만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고로 사용자가 원한다면 세팅을 바꿀 수도 있다는 것이죠. 다만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필요할 때 윈도우10 태블릿모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제가 PC의 모든 기능을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윈도우10 타블렛을 맞춰주는 방법 정도는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아래 관련된 내용들을 엮었으니, 혹시 설정을 하고 싶었지만 과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태블릿모드 타블렛 설정



우선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I]를 누릅니다. 단축키가 먹히지 않는다거나, 메뉴의 위치를 알고 싶다면, 작업표시줄 왼쪽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른 다음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어떤 방법이 됐든 모니터에 Windows 설정이라 적힌 구성 화면이 나왔다면 왼쪽 위에 있는 시스템 도구를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왼쪽에서 이번 글의 주제와 일치하는 탭 메뉴가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눌러야 할 부분을 모르겠다면,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세부 항목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으며, 원하는 모드를 지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여담으로 적용 버튼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값을 바꾸면 바로 반영이 됩니다. 그리고 버전에 따라선 제가 올려둔 것과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형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큰 맥락은 비슷하니, 어렵지 않게 윈도우10 설정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태블릿에서 쓰는 모드를 적용했을 때 작업표시줄이 사라지도록 설정값을 조절해주고 싶다면, 자동 숨기기 항목을 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윈도우10의 사용 기기 모드를 설정하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그저 버튼 몇 가지를 알려드린 것이 전부인 수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지 않도록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