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윈도우7 백업 절차 실행하는법

by 튀뷔 2015. 11. 3.


윈도우7 백업에 대한 얘기를 한 번 해볼까 합니다! 컴퓨터의 경우 원인이 될만한 행동이 딱히 떠오르지 않는 상황에서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많고 심각한 오류가 찾아왔을 때 빠르게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선 정상적인 상태를 따로 기억해두는 윈도우7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은데 혹시 지금의 상태를 따로 기록해두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다는 아래 관련 기능을 실행하는 것과 관련된 절차를 엮었으니 참고를 하시면 충분히 지금의 상태를 기록해둘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7 백업은 자체적인 기능과 프로그램을 쓰는 방법이 있는데 일단 자체적인 기능의 사용을 위한 절차부터 얘기를 하자면 바탕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시스템 및 보안이라 적힌 항목의 하위 메뉴를 살펴보면 우리가 찾는 컴퓨터의 상태 기록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한 뒤에 좌측에서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 탭을 선택하고 대화 상자가 실행되면 이미지를 저장할 드라이브와 기록할 드라이브를 세팅해주고 기다리면 됩니다.



이런 절차를 따르면 윈도우의 현재 상태가 그대로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되고 필요한 순간에 그 내용을 불러오는 것이 가능한데 자체적인 기능을 쓰는 절차를 따랐을 경우에는 부팅 디스크가 있어야 이미지 파일의 내용을 불러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윈도우를 깔 수 있는 설치 파일이 필요한데 혹시 없는 분들이라면 따로 구해도 되고 다른 절차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써도 됩니다.



원키고스트라는 프로그램을 쓰면 윈도우의 자체 기능을 굳이 실행하는 것이 아니어도 드라이브의 상태를 기억할 수 있는데 프로그램 자체가 가볍고 확실한데다가 복원을 위한 절차도 상당히 간단해서 저는 부팅 디스크가 있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이 방법을 쓸 것을 더욱 권장합니다. 참고로 원키고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angulhwa.tistory.com/42'를 찾아가면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얘기하게 되는 절차보다 더 좋은 내용일 것 같아서 주소를 적었으니 방문해야 할 곳이 늘어난 부분은 이해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치명적인 손상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드라이브의 상태를 저장하기 위한 것과 관련된 내용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윈도우7 백업 절차를 필요로 하고 있는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윈도우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기능의 실행에 대한 내용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