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이미지 마운트 작업하세요~

by 튀뷔 2016. 5. 30.


예전부터 꾸준히 iso나 lcd와 같은 파일은 요긴하게 활용되고 있는데 아무리 유용한 형태의 포맷이라 하더라도 애초에 마운트를 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죠? 그래서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툴을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그저 구동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간단하게 쓰기 좋은 툴이 있습니다. 바로 최신 버전의 알집이죠.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 엮을 테니 혹시 파일 구동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알집이 있으면 언제든지 마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알집은 압축 프로그램을 취급하는 소프트웨어라서 이미지와 거리가 있는 것 같지만 어차피 iso와 lcd도 하나의 압축 형태이기 때문에 완전히 관련이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알집으로 이미지 마운트를 해보면 아시겠지만 전문 툴 못지않은 뛰어난 안정성과 속도를 보여주고 절차는 훨씬 간결합니다.



그래서 저는 알집을 써서 마운트를 할 것을 권장하는데 아마도 이미 알집이 컴퓨터에 설치된 경우가 대부분이라 생각을 하지만 혹시 아직까지 해당 압축 툴이 없다면 공식 홈페이지인 [altools.co.kr/Download/ALzip.aspx]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좌우간 알집이 준비가 되면 본격적으로 마운트를 해주어야 할 순서인데 그냥 알집을 실행하고 상단의 [압축열기] 버튼을 클릭한 뒤 탐색기에서 열어보고 싶은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목록에 파일이 추가되면 상단의 메뉴가 있는 곳의 오른쪽에 있는 마운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가상 드라이브가 생성되면서 파일을 열어볼 수 있게 됩니다. 엄청 쉽죠?



여담으로 앞에서 얘기를 했듯이 이미지도 하나의 압축 형태이기 때문에 해제를 해서 일반적인 파일과 같은 모양으로 만들고 실행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혹시 이미지 마운트가 아니라 압축을 풀어보고 싶다면 해제할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압축 풀기 메뉴를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