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카카오인코더 다운 설치 이용하는법

by 튀뷔 2015. 11. 13.


카카오인코더 다운과 이용을 위한 내용입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기기로 일상을 촬영하고 공유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동영상 파일의 포맷을 변환해주는 것 정도는 상당히 익숙한 수준의 작업이 되었고 자연스레 카카오인코더 다운을 원하고 있는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은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이라 생각을 합니다만 혹시 해당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하고 싶었지만 받고 설치해주는 방법을 몰라서 이용하는 것이 어려웠던 분들이라면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은 공식 홈페이지인 'cacaotools.com'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 주소를 입력하고 방문해보면 텍스트로만 이뤄진 간단한 화면이 띄워지는데 중간쯤을 살펴보면 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클릭해서 파일을 받은 뒤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설치를 해주는 과정은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차이가 없으니 어려워서 막히는 부분은 없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간혹 카카오라는 이름에 비해서 홈페이지에 너무 허름하다는 이유로 공식적인 루트가 아닌 것으로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메신저 카카오와 아무런 상관이 없고 이름만 유사한 종류의 프로그램입니다. 고로 분명히 공식 루트가 맞으니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대한 걱정은 덜어내고 설치를 하셔도 됩니다. 제가 파일을 뿌리는 것보다는 공식적인 방법이 아무래도 깔끔하죠?



카카오를 설치한 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조금 설명을 하자면 일단 프로그램을 켜고 좌측 중간에 있는 불러오기 버튼을 써서 포맷을 바꾸고 싶은 파일을 목록에 추가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폴더가 나열된 공간에서 원하고 있는 유형을 찾은 뒤 클릭하고 우측 하단의 변환 시작을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여담으로 동영상뿐만 아니라 오디오 파일을 바꾸는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이번에 컴퓨터에 깔아두고 삭제를 하지 않으면 나중에 또 쓸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가끔 카카오의 성능과 관련해서 부족한 부분에 대한 의견을 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혹시 설치한 뒤 이용을 하면서 성능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이라면 다음팟으로 설치를 한 뒤 사용을 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선택은 각자의 몫이겠죠? 각설하고 카카오인코더 다운 설치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동영상의 포맷 변환이 필요한 분들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카카오와 무관한 내용이 될 것 같지만 항상 좋은 정보를 전달하려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