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컴퓨터 달력 위젯 (바탕화면 프로그램 준비하기)

by 튀뷔 2018. 2. 27.

깔끔한 컴퓨터에서 달력의 위젯과 바탕화면의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과정 안내



작업표시줄의 오른쪽에 있는 시계를 누르면 캘린더가 로딩이 되지만, 사용하는데 조금 불편함이 있죠? 그리고 캘린더에 메모를 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캘린더를 설치하시려는 분들이 많은데, 컴퓨터 달력 위젯은 DesktopCal을 쓰는 것이 적당해요.



아마 바탕화면 달력을 구성하려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툴이 아닐까 하는데, 툴을 구하는 과정과 간단한 사용법에 대한 정보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달력 프로그램이 필요할 땐 충분히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여느 툴이 그렇듯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웹 페이지로 연결되는 주소는 아래쪽에 적어둘게요.


www.desktopcal.com/kor



▼ 페이지 내용이 로딩되면 클릭해야 할 부분이 바로 보일 거예요. 초록색으로 된 즉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받은 파일은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면 되는데, 설치 마법사에 있는 시작 버튼만 눌러주면 되니, 제가 따로 얘기할 부분은 없을 것 같아요.



▼ 툴이 준비되면 PC 배경에 캘린더가 생성이 될 거예요. 여기서 각각의 칸을 더블클릭으로 열어주면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혹시 기본 위치나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누르고 모서리를 드래그하면서 위치와 크기를 변경할 수 있어요.



▼ 세부적인 설정은 트레이 아이콘을 우 클릭하면 되는데, 사실 건드릴 부분이 따로 없을 것입니다.



부족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참고할 정보는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