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컴퓨터 멈춤현상 버벅거림 개선하기

by 튀뷔 2018. 2. 17.

간단히 컴퓨터에서 멈춤현상과 버벅거림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PC를 사용하다 보면 조금씩 느려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지만, 갑자기 끊김이 생긴다면 뭔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원인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워낙 많아서 시도해봐야 할 방법도 많고, 제가 한 번에 모든 유형의 컴퓨터 멈춤현상을 해결하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성공 확률이 높은 방법을 위주로 몇 가지 안내할 수는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컴퓨터 버벅거림이 있을 때 대처하는 것과 관련된 글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도 아니고, 성공 확률이 100%도 아니지만, 그래도 멈춤 버벅거림 개선을 위한 정보가 필요할 땐 분명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제일 먼저 해봐야 할 일은 본체 뚜껑을 열고 먼지를 털어주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먼지가 많다면, 먼지만 털어도 상당한 효과가 있을 거예요.



▼ 기왕이면 램카드와 그래픽카드를 분리해서 금박을 에어 스프레이나 지우개로 청소해주는 것도 좋은데, 작업이 부담된다면 생략해도 괜찮아요.



▼ PC 먼지를 제거한 뒤에는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구라제거기를 받아주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를 땐, 바로 아래쪽에 있는 암호도 복사해두는 것이 좋아요.


teus.me/464



▼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한 뒤에 모두 제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끊김의 원인이 되는 보안 모듈이 정리될 거예요.



▼ 악성코드가 원인일 수도 있으니,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MZK를 받고 실행해주세요.



▼ 압축을 풀면 툴을 사용할 때 알아둬야 할 모든 내용이 정리되어 있으니, 사용법이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을 거예요.



아무쪼록 PC 관리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