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컴퓨터 소리가 작아요 스피커 설정하기

by 튀뷔 2017. 12. 28.

답답한 컴퓨터에서 소리가 너무 작아요와 스피커를 설정하는 방법 안내



PC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문제들이 생기기 마련인데, 제목에 적어둔 문제가 갑자기 찾아온 경우에는 장치 자체의 고장부터 의심해봐야 합니다. 즉, 다른 PC에 연결을 해봐야 하는데, 혹시 다른 PC에서는 컴퓨터 소리가 작아요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세팅 상태를 의심해야 해요.



볼륨이 너무 작게 맞춰진 상태라서 스피커 소리가 작아요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드라이버가 어떤 이유로 손상된 경우일 수도 있으며, 연결 단자에 문제가 있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고 하나씩 컴퓨터 설정을 적용해봐야 하는데, 아래 컴퓨터 소리가 작아요 정보를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주세요!



▼ 일단 연결 단자를 변경해보세요. 본체 뒤쪽에 연결을 해두고 사용했다면 앞쪽의 단자를 써보고, 앞쪽의 단자를 이용했다면 뒤쪽의 단자를 써보면 됩니다.



▼ 단자를 변경해봐도 문제가 이어진다면,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오디오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믹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가장 왼쪽에 있는 수치를 100으로 맞춰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모든 항목도 100이 될 수 있도록 조절을 해주세요.



▼ 만약 아직까지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사운드 부스터라는 툴을 써볼 수도 있습니다.



▼ 사운드 부스터에 대한 정보는 잘 정리된 글이 있어서 페이지 주소로 설명을 대신하도록 할게요.


coconannan.tistory.com/238



▼ 드라이버 손상이 원인일 수도 있으니, 3DP Chip을 써서 드라이버도 다시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3DP는 이름만 알아두면 간단히 구할 수 있는 툴이고 사용법도 간편해서 따로 얘기할 부분이 없을 것 같아요. 그럼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