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컴퓨터 재부팅현상 원인 정리

by 튀뷔 2016. 3. 14.


PC는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곤 하는데 딱히 명령을 내리지 않아도 수시로 컴퓨터의 전원이 나간다면 재부팅현상이 생기는 이유들에 대해 살펴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재부팅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 하는데 아래 정리를 해둔 정보를 살펴보면 어느 정도는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먼저 의심해볼 수 있는 것은 바이러스와 프로그램의 충돌이며 백신을 구동하고 Wise care 365 및 Glary utilities를 굴려서 최적화 작업을 해봐야 합니다. 아니면 포맷을 해도 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의심할 수 있는 원인은 발열로 본체의 뚜껑을 열고 먼지를 털어주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컴퓨터 재부팅현상 원인 정리는 아래에 이어가겠습니다.



앞선 재부팅현상의 이유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파워의 낮은 출력을 의심해야 하며 교체가 재부팅현상을 막기 위한 유일한 답입니다. 그리고 램의 불량도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소켓에서 분리한 뒤 먼지를 털고 다시 장착해도 문제가 이어진다면 마찬가지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외에도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연결 케이블, 하드디스크의 불량이 이유가 되면서 재부팅현상이 생길 수 있으며 각각의 부품을 검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검색해서 구동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사실 이런 원인들을 직접 찾아도 어차피 하드웨어의 문제는 교체가 답이기 때문에 먼지를 털고 백신 및 최적화 툴을 굴려도 재부팅현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엔지니어를 찾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각설하고 컴퓨터를 사용할 때 수시로 재부팅현상이 생기는 경우 참고할 수 있는 원인에 대해 언급해봤는데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잡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글의 정리는 끝을 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