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팡이츠 안전교육 사이트 : 시험 정답과 배달 노하우

by 튀뷔 2021. 12. 20.

쿠팡이츠-안전교육-수료-수입-모음

쿠팡이츠 파트너로 활동하려면 쿠팡이츠 안전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안전교육은 사이트에서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죠. 물론 빠른 루트가 있습니다. 예컨대 강좌를 스킵하거나, 미리 답안지를 구해둔다면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정석과 빠른 루트는 아래쪽에 모두 엮었습니다. 필요하실 때 엮어둔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정석으로 안전교육 수료하는 방법
  2. 강좌 빠르게 스킵하는 방법
  3. 시험 문제 답안지
  4. 라이더 수입을 늘리는 활동 노하우

꼼꼼하게 쿠팡이츠 안전교육을 수료하는 방법

1. 사이트 이동

앱을 통해서 안내를 받으셨겠지만, 대한 안전 교육 협회를 통해서 쿠팡이츠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검색을 하거나 주소(cp.esafetykorea.or.kr)를 브라우저에 입력해서 찾아갈 수도 있겠지만, 그냥 제가 엮어둔 버튼을 클릭하는 게 가장 편하실 거예요.

 

2.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사이트를 찾아가면 참 허름하고 볼 것 없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번에 처음 사이트를 방문하셨을 테니,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회원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화면 중간 영역을 보면 회원가입을 하는 버튼이 있는데, 정확한 위치는 하단 그림에서 마우스 커서가 있는 곳을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안전교육-사이트-회원가입하는-메뉴

메뉴를 누르면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연결될 거예요. 특별히 어려운 항목은 없으니, 차분하게 각 항목의 빈칸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다만,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해요. 만약 틀린 정보를 입력하면, 나중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이익이라 해봤자 재수강을 하는 것 정도겠지만, 기왕이면 처음 시도할 때 깔끔하게 끝내는 편이 좋겠죠?

 

  •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로 등록된 이름과 불일치할 경우 수료증이 나오지 않습니다.
  • 휴대폰 번호 역시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3. 교육 과정 신청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했다면,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쿠팡이츠 안전교육 수강 신청을 하면 됩니다. 상단을 보면 수강 신청 메뉴가 있으니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상세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교육(온라인 교육)을 수강 신청하면 됩니다. 이번에도 클릭해야 할 버튼 위치는 이미지로 설명을 대신할게요. 워낙 구조가 간단한 사이트라서 이 정도 정보만 있어도 수강 신청에 특별히 어려운 구석은 없을 거예요.

안전교육-수강신청하는-방법

4. 수강

별도로 승인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수강 신청을 하면 바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강의실 입장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준비된 차시가 나오는데, 각 차시의 강의 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총 6회 차가 준비되어 있는데, 각각의 강좌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차 강의명 분량
1회 배달 및 배송 작업 안전관리 11
2회 교통안전관리 24
3회 고객응대 근로자 정신장애 예방 29
4회 직무 스트레스의 예방과 관리 23
5회 산업재해 발생 원인 및 예방 28
6회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 및 보험금 청구 24

수강하기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고, 플레이어가 나올 거예요. 각 단계를 재생하고, 모두 학습하신 뒤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며 수료하시면 됩니다.

 

  • 각 회차의 차시별 진도율이 90% 이상이면서 테스트 60점 이상일 때 수료증이 나옵니다.
  • 수강 시에는 플레이어가 있는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다음 보기, 이전 보기 메뉴를 눌러서 페이지 이동을 해주세요.
  • 한 회차를 학습한 뒤에는 F5(새로 고침)를 눌러서 진도율이 반영되는 것을 확인하고 다음 회차를 학습해주세요.

 

수강하시는 분에 따라 시간이 천차만별이라 정확한 시간을 안내하기는 어렵지만, 정석으로 듣는다는 가정 하에 빠른 분들은 1~2시간이 걸리고, 여유 있게 들으시는 분들은 3~4시간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어쨌든, 짧은 분량의 교육이 아니기 때문에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시간을 확보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5. 테스트

준비된 차시를 학습한 뒤에는 시험을 봐야 합니다. 시험이라 하니 뭔가 거창하고 대단한 것 같은 느낌인데, 사실 테스트는 상식 수준에서 나오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60점만 넘으면 되고 어렵지도 않아서 사실 강좌를 꼼꼼하게 학습하지 않아도 통과할 수 있는 수준이에요. 다만,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재응시가 안되기 때문에 테스트 답을 할 땐, 확정하기 전에 미리 알아본 답지와 비교를 해보시는 것은 좋아요.

 

  • 시험 시간은 총 60분입니다.
  • 시험 재응시는 불가능합니다.
  • 답안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 모사답안으로 판단될 경우 미수료로 처리됩니다.

 

위에 적어둔 규정은 테스트를 볼 때 안내되는 내용 중 일부이니, 안내 화면을 꼼꼼하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모사답안이라는 어려운 용어가 나오는데, 인터넷이나 다른 어떤 경로를 통해서 답지를 확보하고, 그 답을 그대로 제출하는 것을 모사답안이라 합니다.

 

즉, 제가 아래쪽에서 정리해둘 테스트 정답을 보고 시험을 치르는 것은 모사답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권장하지 않습니다. 가급적 지금까지의 방법으로 안전하게 쿠팡이츠 안전교육을 수료해주세요. 그리고 2만 원도 챙겨주세요.

 

  • 제가 수강할 땐 쿠팡이츠 안전교육 수료자에게 2만 원을 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지금은 해당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앱에서 이벤트 내용을 못 보셨다면, 종료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빠르게 쿠팡이츠 안전교육 수강하는 방법

지금부터는 정석이 아닌 다른 루트를 통해서 쿠팡이츠 안전교육을 수료하는 방법입니다. 빠르면 5분도 걸리지 않을 거예요. 다만, 애초에 안전교육은 좋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고, 실질적으로 배달 파트너로 활동할 때 도움이 될 내용이니, 아래쪽에 엮은 내용은 그냥 이런 방법도 있구나 정도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요약

  1. 크롬 브라우저 설치 및 실행
  2. 교육 사이트 플레이어 실행
  3. F12 개발자 모드 실행
  4. 명령어 입력

 

1. 크롬 브라우저 설치 및 실행

안전교육을 받을 때 페이지를 하나씩 넘기지 않고, 그냥 스킵해서 한 번에 넘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크롬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혹시 크롬이 없다면, 브라우저를 먼저 설치해주세요.

 

  • 포털에서 검색하거나, 제가 엮어둔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설치 파일을 받은 뒤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 바탕화면 아이콘을 눌러서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2. 교육 사이트 플레이어 실행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했다면, 먼저 얘기한 방법대로 쿠팡이츠 안전교육 사이트를 찾아가서 회원가입과 로그인, 수강 신청, 학습하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플레이어가 있는 화면을 띄워주세요.

쿠팡-이츠-안전교육-플레이어를-연-모습

3. 개발자 모드 실행

플레이어가 나오는 화면을 띄웠다면, 그 상태에서 키보드의 [F12]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그럼 화면 아래쪽이나 왼쪽 또는 오른쪽에 추가 화면이 열리고 개발자 모드 환경이 띄워질 거예요.

 

  • 처음 개발자 모드를 띄우면 복잡한 용어들이 많고, 엄청 어려울 것 같지만, 막상 작업해야 할 내용은 간단합니다. 긴장하실 필요는 전혀 없어요.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한 뒤에는 Console 부분의 위치를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콘솔 부분 하단 영역을 보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보일 것입니다. 명령어를 입력하는 정확한 위치는 하단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안전교육-스킵-명령어-입력-구성

4. 명령어 입력

앞서 설명해둔 명령어 입력 위치를 확인했다면, 이제 여기에서 적절한 명령어를 적어주면 안전교육을 스킵할 수 있습니다. 적정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document.location.href="?wr_page=페이지 분량"

 

페이지 분량은 숫자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앞에서 분량을 적어둔 가 있었죠? 그 표와 동일하게 숫자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즉, 다음의 내용처럼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건너뛰기를 할 수 있습니다.

 

  • 1회 차 플레이어 : document.location.href="?wr_page=11"
  • 2회 차 플레이어 : document.location.href="?wr_page=24"
  • 3회 차 플레이어 : document.location.href="?wr_page=29"
  • 4회 차 플레이어 : document.location.href="?wr_page=23"
  • 5회 차 플레이어 : document.location.href="?wr_page=28"
  • 6회 차 플레이어 : document.location.href="?wr_page=24"

 

안전교육 테스트 답안지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내용이 바로 안전교육 시험 답지가 아닐까 해요. 넌지시 얘기를 했었지만, 실무에 도움이 될 쿠팡이츠 안전교육이니, 직접 답을 하신 뒤에 아래쪽에 엮어둔 답과 비교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단, 정리해둔 시험 답은 교육을 받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언제가 됐든, 번호만 보시면 안 되고, 문제와 답 내용까지 꼭 체크를 하셔서 문제가 동일하고, 답안도 일치하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번호 문제 정답
1 사고의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4번 : 재해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2 사고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못한 것은? 2번 : 직업병 사고 : 인명이 시간의 단절에 의거해 상해를 일으키는 사고.
3 산업재해의 분류에 속하지 않은 것은? 4번 : 재해 정도적 분류
4 운전자가 가져야 할 올바른 마음가짐이 아닌 것은? 4번 : 급한 일이 생길 경우 법규 어기기
5 자동차 운전 시 안전을 위한 필수 요소가 아닌 것은? 2번 : 추측 운전
6 지켜야 할 운전예절로 잘 못 짝지어진 것은? 1번 : 교차로나 좁은 길에서 다른 차와 마주쳤을 때 - 내가 먼저 지나간다.
7 우울증 증상으로 맞지 않는 것은? 3번 : 미래에 대해 희망적으로 생각하게 되고, 자주 웃게 된다.
8 직무 스트레스 관리 방법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2번 : 음주
9 다음 중 운전자의 부주의한 행동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차량사고의 유형이 아닌 것은? 1번 : 유독가스에 의한 중독사고
10 사업장 내에서 준수해야 할 규정속도가 맞는 것은? 4번 : 작업으로 인해 차량 등의 통행이 빈번한 곳 - 시속 10km 이내 속도로 운행

 

쿠팡 이츠 라이더 수입을 늘리는 노하우 모음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쿠팡이츠 라이더 일자리를 잡았으니, 활약하시면서 부수입을 창출하시면 됩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노하우가 있으면 더 많은 영수증을 볼 수 있어요. 즉, 노하우가 있으면 입금받을 수 있는 수익이 늘어납니다. 그러니 아래쪽에 엮어둔 노하우도 참고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시스템 이용과 관련된 궁금증은 쿠팡 고객센터를 활용하면 됩니다.

 

1. 프로모션 적극 활용하기

쿠팡이츠 안전교육을 받기 전에 앱을 통해서 확인하셨겠지만, 수시로 다양한 종류의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컨대 가입 후 일주일 안에 10건의 배달을 완료하면 추가 3만 원을 챙길 수 있죠. 즉, 처음 쿠팡이츠 라이더로 활동하기 시작하셨다면, 일주일 안에 10건 이상의 배달을 목표로 해주세요.

 

2. 주문이 없을 땐 장소 이동하기

만약 배달 파트너를 시작했는데, 주문이 들어오지 않아서 건 수를 채울 수 없다면, 어플을 열고 배달 상태가 앱 추적 허용 및 온라인이 맞는지 체크해주세요. 온라인이 맞다면 첫 주문이 들어올 것 같은 장소로 이동해서 주차장에 차를 대고 대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기본 조작은 정확하기 하기

기다리면서 주문이 들어오면 밀어서 배달 수락을 하고, 음식점으로 찾아가서 사장님을 만난 뒤에 매장 도착을 눌러주세요. 쿠팡 이츠를 이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배달 상황을 수시로 알려줍니다. 음식을 주문한 사람이 배달 상황을 알 수 있는 이유는 우리 같은 라이더가 적절한 시점에 매장 도착이나 주문 완료를 처리하기 때문이에요.

 

정확한 시점에 매장 도착과 픽업 완료, 배달 완료를 눌러주어야 기본적인 평가 점수에 영향이 가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음식을 받으면 영수증에 있는 주문 번호가 내가 픽업할 메뉴가 맞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이 부분만 꼼꼼하게 체크한다면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그리고 소소한 노하우를 한 가지 얘기하자면, 자동차로 배달을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자동차로 배달하면 신호가 많이 걸리고 오히려 배달 시간이 늘어날 수 있어요. 그러니 가급적 자동차 배달은 피해 주세요.

 

4. 배달 시 주의 사항

요즘에는 시기가 시기이다 보니 얼굴을 보면서 음식을 전달하는 일은 거의 없어요. 만약 얼굴을 보면서 메뉴를 전달하는 상황이 찾아온다면, 내 평가에 흠이 가지 않도록 친절한 배달을 해주세요.

 

그리고 보통은 현관 앞에 음식을 놔두고 오게 되는데, 이렇게 주문자와 마주치지 않는 경우에는 반드시 지켜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문 앞에 음식을 놓고 사진을 꼭 찍어주세요. 그리고 그 사진을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전송을 해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쿠팡이츠나 쿠팡 플렉스 등의 쿠리어로 활동하면서 문제가 생겨도 보호를 받을 수 있어요.


지금까지 쿠팡이츠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파트너로 활약할 때 알아두면 좋은 부분까지 정리를 해봤습니다. 대단한 내용들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끝으로 안전교육과 관련된 궁금증 몇 가지와 부수입(부업 및 알바)을 위한 알짜 정보 몇 가지를 정리하고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TOP 7 집에서 할만한 부업 추천 : 현실적인 종류

집에서 할만한 부업을 정리했습니다. 현실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부업을 시작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도 함께 정리합니다. 참고하시면 부업으로 돈을 벌고, 나아가 본

saving-how.blogspot.com

PC 접속을 했지만 쿠팡이츠 안전교육 모바일 지원 불가 오류가 있을 땐 어떻게 하나요?
쿠팡이츠 안전교육은 모바일 수강이 불가능하며, 일부 브라우저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쿠팡이츠 안전교육 수강을 안 하면 어떻게 되나요?
쿠팡이츠 앱에서는 순수 배달 시간이 50시간이 넘을 때까지 쿠팡이츠 안전교육을 수료하지 않으면, 호출을 받을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산안법과 산업안전보건규칙은 2시간 이상 쿠팡이츠 활동을 하게 되면 안전교육 대상에 해당하며, 이수하지 않은 상태로 파트너 활동을 할 경우 과태료 대상이 됩니다. 과태료는 최대 500만 원이며, 가급적 서둘러서 안전교육을 수료하시기 바랍니다.
쿠팡이츠 안전교육 시험의 난이도는 어느 정도인가요?
쿠팡이츠 안전교육을 위해서는 시험을 봐야 하고, 60점 이상일 때 수료가 인정됩니다. 난이도는 상식 수준이며, 사실상 교육을 꼼꼼하게 학습하지 않아도 통과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안전교육은 실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가급적 성실하게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이츠 안전교육 수료 후 하루 수입은 어떻게 되나요?
하루 수입은 쿠팡이츠 안전교육 수료 상태와 무관하며, 활동 정도에 따라 차이가 생깁니다. 지역과 활동 노하우에 따라 배달 횟수와 입금을 받는 수수료에 차이가 생길 수 있으며, 그 결과 개인마다 벌 수 있는 하루 수입도 천차만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021과 2022 쿠팡이츠 안전교육을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쿠팡의 다른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교육받는 과정을 다뤄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