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크롬 설치 오류 및 개선

by 튀뷔 2015. 9. 6.


저는 인터넷을 할 때 속도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합니다. 그래서 빠른 속도로 유명한 브라우저를 몇 년 전부터 꾸준하게 만족을 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저는 지금까지 별다른 문제도 없었죠. 그런데 주변을 살펴보니 의외로 많은 분들이 크롬 설치 오류를 겪고 있더군요. 그래서 빠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가 개선하는 방법을 적어보려 하는데 제가 겪어본 것은 아니라서 완벽한 해결법이라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준은 될 것입니다.



일단은 크롬 설치를 시도하면 실패를 하더라도 C 드라이브에는 Google이라는 이름의 폴더가 생기는데 찾아서 삭제를 해줍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한 뒤 공식 홈페이지인 'google.com/chrome'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간에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바로 누르지 말고 하단에 있는 '다른 플랫폼용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개인에게 맞는 버전을 선택한 뒤 크롬 설치를 하면 무난하게 과정이 진행될 것입니다.



그리고 간혹 악성코드로 인해서 크롬 설치가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평소 사용하고 있는 백신으로 전반적인 컴퓨터의 상태를 한 번 검사한 뒤에 앞에서 언급했었던 과정을 똑같이 반복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아직까지도 크롬 설치가 안된다면 앞서 언급했던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간 뒤 상단의 '브라우저' 탭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하위 메뉴가 나오면 거기서 '개인 컴퓨터용'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왜 이 방법이 통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해결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이 정도가 제가 알고 있는 크롬 설치와 관련된 오류를 개선하는 방법인데 오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면 아쉽지만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 더 이상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 나중에 또 다른 해결책을 알게 된다면 그때 다시 글을 연재할 테니 또 들러주시길 바라며 이번 브라우저 및 문제의 개선에 대한 얘기는 이쯤에서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