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크롬 카나리아 브라우저 다운로드

by 튀뷔 2017. 7. 1.

크롬에서 카나리아로 브라우저의 다운로드를 하고 싶을 때 필요한 정보



제가 PC 전문가가 아니라서 왜 제목에 적어둔 툴에서 세부적인 버전이 존재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어요. 대충 짐작하기에는 얼리어답터와 개발자를 위한 버전 정도라 생각은 하지만 확실하지는 않죠. 어쨌든, 지금도 크롬 카나리아을 받으려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땐 루트만 알아두면 됩니다.



아무래도 프로그램은 공식 루트를 통해서 받는 것이 제일 깔끔하죠? 그래서 아래 크롬 브라우저의 다른 버전을 구하는 과정에 대해서 적었으니, 혹시 사용을 해보고 싶었지만 구하는 절차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하단의 글을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 : google.com/intl/ko/chrome/browser/canary.html


구글의 안내 페이지 주소는 바로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조금 복잡한 느낌이 있는데, 안전한 경로이니 안심하셔도 괜찮아요. 그냥 제가 적어둔 주소를 복사한 뒤 지금 실행되어 있는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붙이기를 해주면 됩니다.





전반적인 페이지 구성은 공식 버전의 페이지와 딱히 다르지 않군요. 버튼이 파란색이 아니라 노란색이니깐 왠지 낯설게 느껴집니다. 어쨌든, 페이지에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설치 파일을 받았다면, 그대로 실행을 해주세요. 아마 이 글은 저보다 전문적인 지식이 많은 분들이 읽을 것 같은데, 설치 과정 정도는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사실 설치라 할 것도 없죠? 그냥 받은 파일을 실행하고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전부입니다.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처음으로 설치하고 실행을 해봤는데, 뭔가 새로운 부분이 있을 것이라 기대했지만, 딱히 당장에는 차이점을 모르겠군요.





시크릿 모드도 정식 버전과 동일하게 실행이 됩니다. 당연한 얘기겠죠? 역시 카나리아는 제가 사용할 이유는 없는 툴인 것 같아요. 저는 충분히 공식 버전의 속도에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상황이고, 이 정도 속도라면 안정성이 뛰어난 편이 좋거든요.



좌우간 이렇게 크롬 카나리아를 구해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그저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주소를 하나 적어두고, 이상한 얘기들만 적어둔 글이었지만, 그래도 툴을 구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