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팀뷰어 평가판 만료 연장하기

by 튀뷔 2018. 4. 4.

간단하게 팀뷰어에서 평가판의 만료와 연장하는 과정 안내



원격 데스크톱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고, 개인이라면 기능 활용에 제한도 없다는 장점도 있는데, 어느 순간 툴을 켜면 라이선스가 종료되었다는 내용이 나와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간단하게 팀뷰어 평가판 만료를 풀어줄 수가 있어요.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약 3일 정도를 기다리면 팀뷰어 연장이 됩니다. 혹시 3일을 기다릴 수 없다면, 완전 삭제를 하고 재설치를 해주면서 팀뷰어 평가판 연장을 할 수도 있어요. 다만, 완전 삭제를 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하는데, 아래 관련 정보들을 엮어두었으니, 팀뷰어 평가판 만료가 된 상황이라면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레보 언인스톨러라는 이름의 툴을 써서 지워주면 됩니다. 툴은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되는데, 세 개의 버전 중에서 포터블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 자료실에서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실행하면 됩니다. 포터블 방식을 선택했다면, 따로 설치하는 과정은 없어요.



▼ 실행해서 사용권에 동의하고 메인 화면이 보인다면, 상단의 Options를 눌러서 언어 설정부터 변경을 해주세요.



▼ 언어 설정을 완료했다면, 프로그램 목록에서 TeamViewer를 찾아서 선택한 뒤 상단의 제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제거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제어판에서 지우는 것처럼 일반적인 제거 마법사 화면이 열릴 거예요. 해당 과정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 툴을 지운 뒤에는 고급 방식으로 검색하고, 찌꺼기 데이터를 모두 정리해주세요.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다시 설치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원격 기능 사용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