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ppt 사진 설정

by 튀뷔 2016. 11. 7.

파워포인트에서 그림의 투명도를 조절하는 ppt의 사진 설정 기능



깔끔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고 싶다면 센스를 발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아무리 센스가 좋다고 해도 파워포인트의 기능을 다룰 수 없다면 생각이 자료로 옮겨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를 조절하는 것과 같은 기능 활용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문제는 파워포인트 사진 투명도를 조절하는 정보를 어떻게 수집하느냐는 것인데 제가 ppt를 엄청나게 잘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파워포인트 투명도 조절은 간단한 기능이라 얼마든지 안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로 하던 정보라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ppt 그림 투명도를 설정하는 파워포인트의 설정 도구



몇 가지 방법으로 ppt그림 투명도 조절이 가능한데 저는 도형 서식을 활용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얘기하겠습니다. 고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삽입 탭의 도형 메뉴를 누르고 원하는 모양으로 도형을 추가해주는 것입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서 사각형을 선택해봤습니다. 메뉴 위치는 위에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고 도형을 그릴 땐 드래그 앤드 드롭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림을 넣을 위치와 크기를 도형으로 정해두었다면 이번에는 도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몇 가지 항목이 나오면 아래쪽에 있는 도형 서식을 클릭합니다.





서식을 클릭하면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의 채우기 탭을 선택한 상태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체크합니다. 그리고 파일을 눌러서 사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지정해둔 도형에 원하는 사진이 추가가 될 것입니다.





도형을 그리고 사진을 넣어주는 것까지 완료를 했다면 본격적으로 파워포인트 투명도를 조절할 순서인데 그냥 아래쪽에 있는 투명도를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한 뒤 닫기를 눌러주는 것이 전부입니다. 의외로 간단하죠?





이미 그림을 추가한 상태에서는 제가 설명한 방법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으나 파워포인트로 ppt를 만드는 중이라면 제가 설명해둔 절차로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쉽게 파워포인트 사진투명도를 맞춰주는 방법일 것입니다.


각설하고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를 다르게 만들고 싶을 때 ppt에 사진을 추가하고 설정을 바꿔주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정보는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