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포토샵 그라데이션 그라디언트 투명적용

by 튀뷔 2017. 8. 24.

포토샵 그라데이션 그라디언트 투명을 추가하고 싶을 때 필요한 정보



포토샵을 쓰면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원하는 효과에 맞는 기능을 다룰 줄 알아야 하죠. 그래서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서 기능 활용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보는 경우가 많은데, 간단하게 쓸 수 있는 포토샵 그라데이션에 대한 내용 정도는 저도 얼마든지 공유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포토샵 그라디언트라 부르기도 하는데, 다른 포토샵의 다른 기능이 그렇듯 포토샵 투명 그라데이션도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이미지에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모든 방법을 한 번에 정리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포토샵 그라데이션을 넣을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글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하단의 포토샵 그라데이션 그라디언트 투명적용을 읽어보면 분명 원하는 효과를 추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툴을 켜고 [Ctrl + O]를 눌러서 편집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 이미지를 불러온 뒤에는 레이어 구성 화면에서 섬네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그리고 혼합 옵션을 클릭합니다.



▼ 스타일 화면이 열리면 왼쪽의 그레이디언트 오버레이를 체크하는 동시에 클릭을 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의 그레이디언트를 클릭해서 투명모드를 선택합니다.



▼ 이제 각도와 비율 및 불투명도를 적절히 수정해주세요. 극단적인 수치가 아니라면 대부분 자연스럽게 효과가 추가될 거예요.



▼ 저도 기능 테스트를 해봤는데, 너무 과한 효과를 줘서 사진이 흐려진 느낌이 드는군요.




▼ 여담으로 레이어가 묶인 상태라 작업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레이어를 복사하고 작업하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