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프린트 인쇄 오류 - 프린터 문서 취소

by 튀뷔 2016. 9. 7.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문제가 생기기 마련인데 출력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찾아왔다면 몇 가지 조치를 통해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한 해결책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시도해볼 가치는 있죠. 다만 적절한 방법을 알아두고 작업을 시작해야 하는데 제가 컴퓨터 전문가 수준으로 관련 지식이 많은 사람은 아니지만 프린트 인쇄 오류를 없애는 일반적이고 확률 높은 방법은 설명을 할 수는 있을 것 같아서 아래 글을 적었으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목에 적어두었듯이 예약된 프린터 작업을 종료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럼 예약된 내용을 취소하는 절차는 무엇인고 하니 우선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services.msc]를 적어줍니다. 이어서 서비스 설정 화면이 뜨면 우측 목록에서 아무런 항목이나 클릭하고 키보드의 [P]를 누르며 [Print Spooler] 서비스 항목을 찾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중지] 항목이 있는데 그 부분을 눌러주면 되죠.



앞서 설명한 작업을 적용하며 기존에 예약된 문서 출력 작업을 취소했다면 이제 다시 기능을 활성화 상태로 되돌려야 합니다. 기능을 활성화 상태로 바꾸는 방법은 중지했던 서비스 항목을 다시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사용]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새로운 인쇄를 시도해도 프린트 인쇄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라면 지금까지의 내용을 적용해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포트 변경을 해보고 다시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거나 장치 드라이버를 새롭게 준비하거나 기타 몇 가지 방법으로 프린트 인쇄 오류를 없애주어야 하는데 한 번에 모두 설명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아서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글을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문서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 경우 프린트 인쇄 오류를 잡는 일반적인 방법을 엮어봤는데 부디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제조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엔지니어를 찾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