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한글 페이지 복사 (쪽 전체 가져오기)

by 튀뷔 2017. 12. 11.

간단하게 한글에서 페이지를 복사하고 쪽의 전체를 가져오는 방법 안내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이미 입력되어 있는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다른 곳으로 옮겨줘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인데, 이럴 땐 [Ctrl + C]와 [Ctrl + V]를 활용하면 됩니다. 다만 문서 프로그램이 지원해주는 기능으로 한글 페이지 복사를 하면 작업이 조금 더 빨라요.



툴 기능을 쓰고 싶을 땐 한글 쪽 복사와 관련된 기능 활용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필요하신 분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이번에 관련된 정보를 한 번 엮어보려고 하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특정 화면에서 한글 전체복사를 해보고 싶을 땐 참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편집 대상이 되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를 실행하는 과정은 설명을 생략해도 괜찮겠죠? 저는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1~2 화면을 옮겨보도록 할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키보드에서 [Alt + G]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옮겨야 할 화면의 첫 번호를 적어줍니다. 저는 1을 입력하면 되겠죠?



▼ 이제 마우스 커서의 위치가 변경되었을 거예요. 그 상태로 [F3]을 한 번 눌러주고 [Alt + G]를 다시 한 번 누릅니다.



▼ 찾는 창이 다시 열리면, 이제 옮겨야 할 화면의 마지막 번호에서 1을 더한 숫자를 적어줍니다. 저는 2번 화면까지 옮길 계획이니 3을 입력하면 되겠죠?



▼ 찾는 기능이 제대로 적용되었다면, 하단 이미지처럼 범위가 선택이 될 거예요. 그 상태에서 [Ctrl + C]를 누르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새로운 문서나 적절한 위치에서 [Ctrl + V]를 해주면 됩니다.



아무쪼록 문서 작업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