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MS Office 뷰어 - 다운로드

by 튀뷔 2016. 6. 27.


상당히 일반적인 사무용 프로그램이고 많은 곳에서 당연하게 사용되는 도구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PC에 설치된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파일만 덩그러니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뷰어를 받아야 실행이 가능하죠. 그래서 MS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Office 문서 전용 툴을 받으려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이번에 설치 파일을 받는 가장 깔끔한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자료 열람을 위한 도구를 찾고 있었다면 아래에 적어둔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자잘한 내용들은 생략하고 깔끔하게 중요한 부분부터 얘기를 하자면 [microsoft.com/ko-kr/download/office.aspx]를 찾아가면 각종 유형의 뷰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이니 안심하고 찾아가셔도 되며 페이지 로딩이 완료된 후에는 하단의 목록을 살펴보면서 필요한 것을 선별하고 클릭해서 MS Office 뷰어를 받으시면 됩니다.



페이지 내용을 보면 아시겠지만 통합 버전은 없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문서 유형을 선택하고 받아야 하는데 보통은 한 가지 유형만 필요하니 나눠진 형태라 하더라도 사용하는 것에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MS Office 뷰어를 설치하는 과정은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다른 부분이 없으니 파일을 받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면 사용 준비도 무난히 성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뷰어로 쓰는 방법도 있는데 혹시 기존에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고 확장 도구에 더 관심이 많다면 [goo.gl/DfRI1u]를 방문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해당 기능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MS Office 뷰어이기 때문에 전용 도구를 받는 것보다 더 간단할 수도 있습니다. 어찌 보면 크롬이 없다고 해도 크롬을 설치하고 확장 도구를 쓰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각설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문서를 열람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MS Office 뷰어를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을 전달한 것에 불과했지만 글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