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Windows 7 USB DVD Download Tool 윈도우 차선책 소개

by 튀뷔 2017. 7. 2.

Windows의 7에서 USB와 DVD의 Download의 Tool을 대신하는 윈도우의 차선책을 소개하는 글



마소가 만든 툴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소 페이지를 찾아가보면 제목에 적어둔 툴을 써서 부팅디스크를 만들라는 내용이 있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를 하고 사용하는 상황이지만, PC 환경에 따라선 Windows 7 USB DVD Download Tool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애초에 윈도우7 usb dvd download tool가 없어도 부팅 디스크를 만들 수 있고, 더 안정적인 툴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류가 생길 때 쓸 수 있는 차선책을 얘기해보려 해요. 물론 기본 툴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테니, 기본 툴 구하는 과정도 함께 소개를 했으며, 필요할 때 읽어주세요!



Windows 7 USB DVD Download Tool 윈도우 차선책 소개



기본 툴 주소 : wudt.codeplex.com


제목의 Download 도구는 바로 위에 있는 주소에서 받을 수 있어요. 이름으로 검색할 정도라면, 사용법은 알고 계실 테니, 설명은 생략을 할게요!





사실 사용법도 그냥 장치와 이미지를 선택하고 화면을 넘겨주는 것이 전부라 딱히 설명할 부분도 없죠?





Rofus 툴 주소 : rufus.akeo.ie


제가 진짜로 소개하고 싶은 툴은 Rufus라는 툴이에요. 다운로드는 바로 위에 있는 주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이 귀찮을 땐 포터블을 선택해주세요.





파일을 받았다면,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장치를 미리 준비해둔 usb로 맞춰주면 됩니다. 다른 부분은 생략해도 되고, 레이블은 부팅 디스크 이름이라 생각하면 되는데, 아무렇게나 채워주세요.





이어서 시디 드라이브 아이콘을 누르고, 다운로드를 해둔 윈도우의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작을 누른 뒤 완료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미지 구하는 방법 : treemac.tistory.com/215


혹시 이미지를 준비하지 않았다면, 위에 적어둔 주소를 방문해주세요. 검색 도구를 활용해서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거예요.



부팅 장치를 만드는 도구를 엮었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