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깜냥의 휴지통

cdex 사용법 정리

by 튀뷔 2015. 12. 12.


cdex 사용법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최고 음질을 자랑하는 cd에서 오디오를 추출한다면 당연히 뛰어난 품질의 오디오 파일이 나올 수밖에 없는데 미디어 플레이어의 기능으로 추출을 하면 품질은 뛰어나지만 정보가 당겨지지 않는다는 함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cdex 사용 법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이겠죠? 확실히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쓰면 오디오 파일의 정보도 모두 가져올 수 있으니 미디어 플레이어보다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만 쓰는 절차는 알아둬야겠죠? 하여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면 확실한 추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cdex 사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일단은 해당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아마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이미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일 테니 이 부분은 생략을 하겠습니다. 혹시 아직까지 프로그램이 없다면 구글에서 검색하면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는 버전이 수두룩하게 나올 것입니다. 아니면 프로그램의 이름 뒤에 '.mu'를 붙이고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받아도 됩니다. 좌우간 준비된 프로그램을 켜고 컴퓨터에 cd를 추가합니다. 그러면 목록에 자동으로 cd의 노래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어서 키보드의 'F9'를 누르면 오디오는 자동으로 추출이 될 것입니다. 사용하는 절차가 엄청 간단하죠? 혹시 단축키를 쓰는 것이 싫은 분들이라면 상단의 메뉴 바에서 '변환 (C)'를 클릭한 뒤 하위 메뉴에서 'cd 트랙을 압축한 오디오 파일로 추출하기'라 적힌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옵션을 누르게 되면 다양한 설정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한데 사실상 사용해야 할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그래도 어떤 내용이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라면 상단에 있는 옵션을 클릭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디오를 추출할 때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는 프로그램인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한 작업을 하시는 것에 보탬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cdex 사용법에 대한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cd에서 오디오를 뽀는 것과 무관한 주제의 글을 쓰겠지만 항상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할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사라지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