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일하면서 뜨거워지면 열을 낮추기 위해 쿨러가 작동을 하는데 적당한 수준의 작동은 장치의 수명과 성능을 늘리는 역할을 하지만 필요 이상의 작동은 쿨러 소음으로 이어지면서 cpu 및 컴퓨터의 이용 환경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음을 없애기 위한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이번에 개선을 위해 적용해볼 수 있는 절차를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방법으로 소음을 잡을 수 있는데 우선 발열을 줄이기 위해 본체의 먼지를 털어줍니다. 그리고 cpu의 위에 붙어있는 팬을 분리해서 서멀 구리스를 새로 바릅니다. 이어서 팬 위에 붙은 스티커를 떼고 구리스를 발라주는 것도 cpu 쿨러 소음을 줄이기 위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팬의 속도를 줄여서 소음을 개선할 수도 있는데 'almico.com/sfdownload.php'의 프로그램을 쓰면 됩니다. 영어로 작성된 페이지가 뜨는데 다운로드 그룹의 'SpeedFan 4.51'이라 적힌 파란색 텍스트를 클릭하면 소음을 줄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으며 다루는 방법이 간단하니 설치만 하면 충분히 작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팬의 속도를 줄이면 소음이 줄어들지만 cpu의 발열이 심해지고 장치가 고장 날 수 있으니 적정 온도를 맞출 자신이 없다면 섣불리 시도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소음을 잡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cpu를 덮고 있는 쿨러를 바꾸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팬은 원래 사용할수록 소리가 심해지기 마련인데 어떤 조치로도 장비의 노후를 웃도는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각설하고 cpu에서 전해지는 소음을 줄이기 위한 내용을 엮었는데 무조건 정답은 아니겠지만 개선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